'2017/08/21'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7.08.21 avi mp4 변환 하는 방법
반응형

인터넷에 영상을 다운 받거나 웹하드 등의 공유 프로그램으로 부터 동영상 파일을 받게 되면 mp4 형식으로 되어 있는 경우가 많이 있을 겁니다. 우리나라에서 mp4 형식이 언제부터 나왔는지 정확하지는 않지만 많이 이용이 되게 된것은 휴대전화에서 H.264 기반으로 재생을 가능하도록 하게 된 것이 바로 이 파일이죠.


물론 확장자만 이렇게 할 수도 있는데 정확한 데이터 스트림은 MPEG-4 에서 MPEG-4 AVC, MPEG-4 파트2등을 이용하는 것이라고 하는데 저도 잘 모르니 오늘 주제인 변환 방법만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할게요 ^^



다양한 인코딩 프로그램 중에 현재는 단종(?)이 되어서 더이상 공식 루트로 다운 받을 수는 없지만 여러모로 사용하기 편리한 다음팟인코더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팟 인코더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곳은 아래쪽에 링크를 드리도록 할테니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일단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프로그램을 실행을 하시고 avi mp4 변환을 하고자 하는 avi 파일을 좌측 상단에 있는 네모칸 안에 드래그앤 드랍이나 불러오기로 불러와 주시면 되세요.



그럼 좌측 아래쪽에 네모칸 안에 있는 것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활성화가 되게 되는데 아래쪽에 pc 저장용에서 파일형식을 mp4로 설정을 하시고 바로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비트레이트나 비디오 외의 오디오 등의 품질이나 포맷을 변경하시기 위해서는 우측에 있는 부분의 환경설정으로 이동해 주시면 되시는데요.



위와 같이 다음팟인코더 우측에 파일명, 비디오, 오디오 아래쪽에 환경설정 이라고 되어 있는 곳이 보이실 겁니다. 이곳으로 이동을 하신 뒤에 아래와 같이 나오는 부분에서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사실 다른 부분을 손을 대게 대시면 본의 아니가 화질이 안좋아지거나 좋아지지 않음에도 파일의 용량만 엄청나게 늘어날 수가 있으니 주의 하시면 좋겠습니다.



환경설정으로 들어오셨다면 형식에서 mp4 를 선택 해주시면 끝이 납니다. 아래쪽에 비디오 코덱이나 오디오 코덱등을 임의로 설정 하실 수 있습니다만 비트레이트는 3000을 넘기지 않도록 하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다음팟인코더 다운로드


그리고 가급적 화면크기는 원본 크기를 사용하시거나 비율을 유지를 해서 줄여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인 설정이 끝나게 되면 우측하단에 있는 인코딩시작 버튼을 누르면 몇분에서 몇십분 (파일의 용량이나 설정 방식에 따라 시간이 달라짐) 이 소요가 되고 avi mp4 변환 을 완료 하실 수 있을거 같습니다.


그럼 이용에 참고하셔서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