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8/08'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7.08.08 컴퓨터 사용기록 보기 프로그램 안내
반응형

개인이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평소에 몇시간이나 컴퓨터를 이용하는지 궁금할때가 있을 수 있습니다. 사실 이런 일은 거의 없겠지만 정말 궁금하다면 알아볼 수가 있는데요.


대부분의 경우 초등학교 이상의 자녀를 둔 부모님께서 자녀의 혹은 공용으로 사용하는 컴퓨터를 아이가 얼마나 했는지 알아볼 수가 있는데요. 방법 자체는 간단합니다. 특정 프로그램을 설치를 하시게 되면 어렵지 않게 이용을 하실 수가 있어요.



바로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이라는 고클린 이라는 것을 이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도 있고 컴퓨터가 느려졌거나 각종 광고가 나타나는 애드웨어가 설치가 되었을때 이용하면 기가막히게 해결이 됩니다.



사용방법은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를 하시게 되면 자세히 설명을 해주고 있는데요. 일단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하시면 어렵지 않게 구해서 사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공식 사이트에서 다운 받으실 수도 있으세요. 좌측에 있는 링크를 따라가시게 되면 위와같은 화면이 보이게 되고 상단에 있는 설명 부분운종 고클린 다운로드 버전 1.4.5 라고 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다운 받으시고 몇번의 클릭으로 설치를 진행 하시면 되시고 별도의 제휴프로그램 따위가 없기 때문에 아무런 걱정 없이 설치를 진행 하시면 됩니다. 대신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종료할때 광고 창이 열릴 수 있으니 주의 하시면 좋겠네요.



프로그램을 실행하시게 되면 위 그림 처럼 보이게 됩니다. 하드디스크 최적화는 임시파일들을 제거 하여 조금이나마 속도를 빠르게 해줄 수 있어요.


그리고 실질적인 광고가 있을 때에는 시작프로그램 관리와 작업스케줄러 관리를 통해 컴퓨터의 성능을 빠르게 할 수 있고 그리고 광고 프로그램을 제거 할 수가 있습니다. 지금 우리가 하고자 하는 부분은 컴퓨터 사용기록 보기 인데요. 우측에 있는 사용시간 체크를 클릭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보여지게 되는데 켜진 시간과 꺼진 시간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토요일과 일요일에 별달리 컴퓨터를 하진 않았지만 거의 하루종일 켜져 있었네요.


집에서 에어컨도 키고 꽤나 전기세가 많이 나올걸로 예상이 되네요. 정확하게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했는지는 나오지 않지만 시간상으로 컴퓨터 사용기록 보기를 진행 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