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8/14'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7.08.14 docx 뷰어 이용하는 두가지 방법
반응형

회사마다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다르고 보유하고 있는 워드 프로세서도 달라지게 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엑셀을 필수적으로 이용하다 보니 한글은 없어도 워드는 있는 곳들이 많이 있는데요.


이것도 엑셀만 이용하고 다른 프로그램은 없는 경우가 종종 잇는거 같더라구요. 그래서 인터넷이나 다른 업체로 부터 docx 파일을 다운 받을 경우 어떻게 열어봐야 할지 걱정이 될 수도 있으신데요. 오늘 몇가지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오늘은 두가지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docx 뷰어 프로그램으로써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공식으로 제공하고 있는 프로그램과 구글에서 이용할 수 있는 구글독스 (dogs 아님 docs 임) 를 이용하는 방법 인데요.



그 외적으로 네이버 오피스를 활용할 수도 있겠지만 앞으로 네이버는 철저히 배제 하도록 하겠습니다 ㅋ



첫번째 방법은 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 센터 에서 워드 뷰어를 다운 받는 것입니다. 이곳을 클릭 하시게 되면 바로 접속이 가능한데요. 메인 사이트로 가서 이곳저곳 찾아가는 대신 한번에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 시켜 드릴게요!



여기 를 클릭하시게 되면 docx 뷰어 다운로드를 할 수가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것이다 보니 파일을 보다가 내용이 깨지거나 오류가 나는 경우는 거의 없을 겁니다.


제작시 또는 저장시 문제가 있었던 docx 그리고 doc 파일의 경우에는 제대로 열리지 않을 수 있으니 이부분 참고하셔서 파일 뷰어를 활용을 해주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두번째 방법은 구글 문서를 이용하는 방법 이예요. docs.google.com 으로 이동을 하셔도 되시고 구글 메인 사이트에서 여러분의 계정으로 로그인을 한 상태라고 한다면 우측 상단에 로그인 화면 좌측에 네모난 점 9개가 있는 아이콘이 있을 겁니다.


이곳을 클릭을 하셔서 마우스 스크롤을 내려보시게 되면 문서라고 되어 있는 곳이 보이게 되는데요. 이곳으로 이동을 해봐주세요.



기본적으로 구글 드라이브에 연결이 되어 있기 때문에 파일을 저장하게 되면 구글 드라이브로 업로드가 되고 이곳에서 파일을 불러 올 수가 있습니다.


우리는 docx 뷰어 로 활용을 하기위해서 별도의 프로그램은 없어도 되고 구글 계정만 있으면 되시는데요. 일단 알려드린대로 이동하시게 되면 우측 상단에 폴더 모양이 있고 폴더를 클릭 하시게 되면 아래와 같이 나오게 되실 거예요.



이곳에서 우측 긑에 있는 업로드 를 클릭 하시게 되면 파일을 여리고 드래그합니다. 라는 문구와 함께 컴퓨터에서 파일 선택 이라는 부분이 보이게 되실 거예요.


컴퓨터에 있는 파일을 바로 열어볼 수는 없습니다만 파일을 업로드 하게 되면 해당 팡리을 열어볼 수가 있게 되시는데요. 여러분들게서 보유하고 계신 docx 파일을 업로드 해봐주세요.



그럼 위와 같이 파일이 열리게 되실 거예요. 여기서는 해당 문서가 어떤 포맷인지 안나오지만 제가 직접 워드 2010으로 만든 docx 문서가 맞습니다 ^^


이런 방식으로 docx 뷰어 등 다양한 문서 파일을 이용하실 수가 있게 되실 거예요. 그럼 이용에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