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8/01'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7.08.01 엑셀 pdf 저장 microsoft print to pdf 적용하기
반응형

엑셀이나 마이크로소프트 제품군을 이용을 하는 경우 가 거의 90% 이상으로 많이 이용을 하게 되실 겁니다. 물론 버전에 따라 확장자 명이 조금씩 달라질 수는 있지만 대부분 xls 또는 xlsx 두가지 형태의 파일명으로 생성이 되게 되는 것이 대부분 인데요.


다른 업체에 공문을 보내거나 견적서 혹은 제안서 등을 보내게 될때에는 대부분의 경우 pdf 형태의 파일로 변환을 해서 보내게 됩니다. 엑셀의 경우 1차적으로 저장을 하고 난 뒤에 2차 가공을 통해 pdf 로 변환을 할 수 있지만 최초로 저장 할때 부터 pdf 저장을 진행 할 수가 있습니다.



지금 보시는 화면은 엑셀 2010 입니다만 최신버전을 이용하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별도의 프로그램 추가 없이 위 그림과 같이 저장/보내기를 이용하시거나 다른 이름으로 저장 버튼을 눌러서 확장자 명을 pdf 를 선택을 하실 수가 있어요.



이런 방식으로 엑셀 pdf 저장 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만 만약 2007 이전 버전을 이용하실 경우에는 이런 부분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그럴때에는 microsoft print to pdf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서 pdf 형태로 저장 혹은 변환을 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으로는 제어판을 열어봐 줍니다. 그리고 하드웨어 및 소리 부분으로 이동해서 아래쪽에 장치 및 프린터 보기 라고 되어 있는 항목을 클릭해 주세요.



그럼 위와 같은 창이 열리게 되고 상단에 장치 추가 와 프린터 추가 버튼이 있을 건데요. 우리는 프린터 추가 라고 되어 있는 것을 클릭을 해주십니다.



그럼 열심히 연결 되어 있는 프린터를 검색하고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으실텐데 무시하시고 하단에 있는 원하는 프린터가 목록에 없습니다. 라고 되어 있는 것을 클릭을 해주세요.



그럼 다른 옵션으로 프린터 찾기 부분이 보이게 되는데 조금 복잡해 보이죠. 크게 신경 쓰실건 업승시고 엑셀 pdf 저장 을 위헤서 제일 아래쪽에 있는 수동 설정으로 로컬 프린터 또는 네트워크 프린터 추가(O) 를 선택을 하신뒤 확인 버튼 혹은 다음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십니다.



거의 다 왔습니다. 우리가 실행하고자 하는 프린트는 microsoft print to pdf 라고 하는 것인데 실제로 프린터가 아닌 가상 프린터 라고 볼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프린터 포트 등을 선택 하실때 아래쪽에 있는 FILE:(파일로 인쇄) 라는 부분을 선택 해주시면 되십니다.



그럼 프린트 드라이버를 찾는 부분을 보실 수 있으신데요. 좌측에 있는 제조업체에서 Microsoft 를 선택을 하시고 우측에 나오게 되는 프린터 부분에서 Microsoft Print To PDF 라는 것을 선택 한 다음 다음 버튼을 눌러주시면 끝이 납니다.


그리고 다시 엑셀이나 워드로 이동을 하신뒤 저장을 하실때 pdf 형태를 이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인데요. 대부분의 경우 2007 이하의 버전을 이용하실때 위와 같이 pdf 저장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찾게 되실거 같아요.



난 아무래도 못찾겠다 아니면 난 그런게 없다.. 라고 하시는 분들은 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 센터 <- 를 클릭을 하셔서 위와 같이 직접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 주시면 되십니다.


그리고 동일하게 엑셀에서 다른이름 으로 저장을 하는 등의 방법으로 엑셀 pdf 저장 을 진행 할 수 있을거 같네요. 글이 길어서 어려워 보일 수 있지만 조금만 따라 해보시면 금방 알게 되실 거예요 ^^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