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8/07'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7.08.07 파워포인트 하이퍼링크 걸기 설정
반응형

일반적으로 사이트에서 특정 페이지 또는 다른 웹 페이지로 이동을 할때 간편하게 이동을 하기 위해서 링크를 걸게 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파란색 으로 되어 있고 아래쪽에는 밑줄이 쳐져 있는 경우가 대부분 인데요. 물론 이부분은 html 태그 수정으로 변화를 줄 수가 있는 부분이죠.


이런 방식을 한글이나 워드 등 문서에서도 이용할 수 있고 당연하게도 파워포인트 에서도 간단하게 설정을 하고 이용을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지금부터 파워포인트 하이퍼링크 설정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할게요.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일단 파워포인트 문서내에서 특정 위치로 하이퍼링크를 걸고자 하는 문구나 영역을 선택을 해주세요.



일단 저의 경우에는 위 그림과 같이 하이퍼링크 라고 하는 부분을 드래그를 하여 설정을 해두었습니다. 슬라이드 쇼가 진행 중에 해당 문구를 클릭 하게 되면 원하는 슬라이드 혹은 웹사이트로 연동을 하고자 하는 부분이죠. 영역 설정을 하시고 삽입 메뉴에서 하이퍼링크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게 될겁니다. 좌측편에 보시게 되면 연결 대상이라고 되어 있는 곳이 보이게 되는데요. 일단 만들어놓은 ppt 내에서 특정 페이지로 이동을 하고자 하는 부분 입니다.


현재 문서 라고 되어 있는 곳을 선택을 하시게 되면 우측에 문서에서 위치 선택 이라고 하는 부분이 나타나게 되고 파워포인트 하이퍼링크 를 클릭 하면 원하는 페이지로 넘어가게 될 겁니다.



두번째 방법은 기존 파일 / 웹 페이지 라고 하는 곳을 선택을 해보았습니다. 현재 폴더 또는 다른폴더에 있는 문서를 선택을 해서 열어볼 수가 있는데요. 저의 경우에는 아래쪽에 주소(E): 부분에 웹사이트 주소를 넣어보도록 할게요.


제 블로그 주소인 http://takehope99.tistory.com 이라고 입력을 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작성해놓은 문구에서 변화가 발생하는 것을 목격 할 수 있을 겁니다.



하이퍼링크 라고 되어 있는 곳이 파란색으로 변하게 되면서 밑줄 까지 쳐져 있는 것이 보이시죠? 그리고 슬라이드쇼를 시작한 다음에 위 생성된 하이퍼링크에 마우스를 올리게 되면 어느 페이지로 이동을 할건지 짧게 주소를 보여 주게 됩니다.


그리고 클릭을 하시게 되면 당연하게도 여러분들께서 작성하셨던 웹페이지 혹은 페이지내 다른 슬라이드로 이동을 하게 되실 거예요.



그리고 한번 이동을 하게 되면 본것이라고 표시를 하기 위해서 위 그림과 같이 보라색으로 링크가 변하게 됩니다. 이것은 인터넷에서도 비슷한 방식으로 진행이 되는 것을 보실 수가 있을 거예요.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을 하셔서 해당 사이트에 들어갔다가 오면 동일한 화면을 보실 수가 있으시겠죠 ^^ 그럼 파워포인트 하이퍼링크 설정 방법에 대해 조금은 아시겠죠?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