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8/16'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7.08.16 티스토리 썸네일 누락 현상 어떻게 해결을 할 수 있나
반응형

열심히 블로그 포스팅을 하고 조금이나마 애드센스 수익을 받으면서 용돈 벌이를 하고 있는데요. 언젠가 부터 네이버 에서 검색은 곧 잘 되지만 썸네일이 누락이 되는 현상이 생겼습니다.


어떤 블로그는 그런 현상이 있다가 잠시뒤에 다시 원상태로 돌아오곤 했었는데 이 블로그는 한 두어달 그러다가 네이버로 부터 완전히 버림을 받았네요. 저품질이 걸린 것이죠.



위 그림은 다음에서 동일한 검색어로 검색한 결과 입니다. 물론 제 블로그는 아니고요. 네이버에서 아예 보여지지 않고 있기 때문에 분석은 의미가 없지요.



특정 검색어로 검색을 했을때 다음에서 첫번째로 노출이 되고 있는 블로그의 포스팅 입니다. 첫번째 포스팅에 x가 되어 있는 것은 엑박 이런건 아니고 포스팅에 들어간 이미지가 x 로 되어 있는 것이네요.



그리고 지금 보시는 모습은 역시 동일한 검색의로 검색 했을때 네이버에서 보여지는 것입니다. 근데 다른 블로그와는 다르게 썸네일이 없는 것을 보실 수가 있으신데요.


네이버 블로그들도 일부 썸네일이 없이 노출이 되는 것을 간혹 볼 수가 있었습니다. 짧게 안보이다가 나중에 노출이 되는 것은 별 상관이 없습니다. 하지만 두달 이상 장기간 문제가 있고 노출이 잘 되지 않아서 웹마스터 도구에 수집요청을 해야만 게재가 된다면 분명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이때 네이버에서는 정확한 문제에 대한 답변을 하지 않지만 엑박이 발생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파일 명이 한글로 되어 있을때 이런 오류가 날 수 있다고 하고 있습니다.


이럴때 파일명을 수정을 해서 등록을 해주시면 좋을거 같은데요. 근데 정확한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은거 같아요. 다음에서도 비슷한 현상이 발생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혹시나 해결 방법을 아시는 분이 계시면 공유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