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8/09'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7.08.09 크롬 초기화 설정 하기 쉽네요
반응형

언젠가 부터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죽고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등의 웹브라우저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이 늘어났습니다. 이유는 빠른 속도일 텐데요. 물론 여전히 액티브 x 덕분에 익스플로러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도 있긴 하지만 그런 사이트들은 업데이트를 하든지 도태 되든지 둘중 하나 인거 같습니다.


어쨋든 오늘 시간에는 크롬을 사용할때 필요한 기능 중 한가지를 알아볼까 하는데요. 크롬도 역시 오류가 발생을 해서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거나 아니면 다양하게 설치되어 있는 확장 프로그램을 정리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때 크롬을 삭제하고 재설치를 하셔도 되는데 정보가 남아있다면 삭제를 한다고 해서 완벽하게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럴때에는 크롬 초기화 를 진행 해주시게 되면 나름 브라우저 최적화를 시도해볼 수도 있을거 같은데요.



사용방법은 너무나 쉽습니다. 클릭 몇번으로 이동을 하신 다음에 리셋 즉 초기화 버튼을 한번 눌러주시면 되는데 아래 그림을 보면서 함께 해보도록 할게요.



빠르게 설명 드리도록 할게요~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을 하신 뒤 우측 상단에 있는 점 3개 아이콘이 보이실 겁니다. 이것을 클릭 하시게 되면 보이는 것 처럼 메뉴가 촤르르 내려 오는데 제일 아래쪽 종료 위 쪽에 설정 이라는 부분이 나타날 것이예요.


이곳을 눌러서 다음으로 이동해 주셔요



그럼 크롬 초기화를 하러 가기에 기본단계로 들어왔는데 역시 화면 최하단으로 가보면 고급이라는 아이콘이 나타나게 될 겁니다. 아이콘 이라기 보다는 아래로된 세모와  고급 이라는 글자가 있을 거예요.


여기를 클릭 하면 아래쪽에 안보이던 메뉴들이 많이 나오게 될 거예요.



다른건 다 무시하시고 제일 아래쪽으로 스크롤을 내려 주십시요. 그럼 초기화가 보일 거예요. 이부분을 클릭 하셔서 아래 그림 에서 초기화 버튼을 누르시게 되면 크롬 초기화 설정은 끝!


한가지 주의 하실 점이라고 한다면...



말그대로 초기화 이기 때문에 모든 정보들이 사라지게 됩니다. 시작 페이지로 설정해 두었던 사이트 그리고 쿠키 등의 임시 데이터가 사라지게 됩니다.


하지만 특이하게도 북마크고 이용기록, 저장된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삭제가 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또 다른 부분이 변경이 되지 않는다면 해당 화면의 자세히 알아보기를 클릭 하시거나 이곳을 클릭 하셔서 확인을 해보시면 이용에 도움이 되실거 같네요.


그럼 오늘도 더우니 무리하지 마시고 쉬엄쉬엄 일 하세요~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