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8/06'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7.08.06 한글 표 추가 어렵지 않아요 - 한글 줄 칸 추가
반응형

날씨가 무척이나 덥죠? 어린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는 거의 하루 종일 에어컨을 틀어야 할 정도로 정말 무더운 여름이 시작된거 같습니다. 전기세가 걱정이 되긴 하지만 너무 더운것 보다는 조금이나마 시원하게 있는게 저는 더 좋은거 같습니다.


오늘 알아볼 정보는 한글 프로그램을 이용할때 표를 만들게 되는데 이때 줄이나 칸을 별도로 추가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 하게 될겁니다. 이때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하게 진행 하실 수가 있으신데요. 지금 부터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일단 위와 같은 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이름과 연락처 그리고 주소 등의 정보가 있는 칸을 만들었는데요.



김길동과 박희동의 사이에 한사람을 더 추가적으로 넣을려고 합니다. 그럴 경우에 기존에 만들어져 있는 표 사이에 한줄을 더 추가를 해야 하는데요. 지금 부터 한글 표 추가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표를 클릭 하시게 되면 한글 프로그램 상단 메뉴에서 표 라고 하는 메뉴가 새롭게 생성 되어 있는게 보이설 겁니다. 그리고 그 아래쪽을 보시게 되면 화살표가 위 아래, 좌우 로 나눠져 있는 메뉴를 보시게 되는데요.


이때 각 아이콘에 마우스를 올려보시게 되면 줄 추가하기 칸 추가하기 등을 실행 할 수 있게 되실거예요.



그냥 클릭한다고 해서 표가 추가 되는 것은 아닌데 김길동 과 박희동 사이에 칸을 넣기 위해서는 김길동 이 있는 부분에 마우스를 클릭 하시고 그리고 아래에 줄 추가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반대로는 박희동 을 클릭 하시고 위에 줄 추가하기를 눌러주셔도 동일한 방식으로 될 수 있겠죠.



그리고 오른쪽에 칸 추가하기 방법인데요. 이때에도 주소와 비고 사이에 추가를 할려고 하는 부분 입니다. 이때에 주소 부분을 마우스를 클릭을 한 상태에서 오른쪽에 칸 추가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동일한 사이즈의 칸이 한칸 더 생기게 됩니다.



역시 비고 란에서 이용하게 된다면 왼쪽 칸 추가하기 버튼을 추가하면 됩니다. 그리고 다른 방법으로도 한글 표 추가 를 진행 하실 수가 있으신데요.



표를 추가하고자 하는 부분에 클릭을 하시고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십시요. 그럼 위 그림과 같이 관련 메뉴가 주르륵 나오게 되는데 가운에 쯤에 셀 나누기 바로 아래편을 보시면 줄/칸 추가하기 버튼이 보일 겁니다.


줄/칸 추가하기 버튼을 눌러서 표를 추가 할 수 있어요.



위와 같은 그림이 나오게 되는데 사용방법은 더이상 말씀 안드려도 아시겠죠? 앞서 설명 드린 방법은 추가하는 버튼을 누르게 되면 계속 추가가 되는데 이곳에서는 줄/칸 수를 설정을 하고 추가 버튼을 누르게 되면 자동적으로 생성이 되는 것을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그럼 이런 방식으로 한글 표 추가를 진행 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래요~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