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8/20'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7.08.20 카카오톡 아이디 만들기 쉬워요
반응형

스마트폰 메신저로써는 이미 많은 분들이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계시거나 사용하신 경험이 있으신걸로 보여집니다. 기본적으로 카카오톡은 이메일을 계정명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다른 사람이 나를 친구 추가할때 전화번호 혹은 아이디로 검색하여 추가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에서 사용하고 있는 카톡 아이디의 경우에는 계정명으로 사용하고 있는 거이 아닌 카톡 계정을 생성 이후에 별도로 아이디를 만들어야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지금부터 카카오톡 아이디 만들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일단 카카오톡 을 모바일에서 실행을 했을때 아이디를 생성 할 수가 있습니다. 위와 같이 기본화면에서 내 프로필로 이동을 하시거나 더보기 에서 이동을 하셔도 되시는데요.



저는 첫번째 화면에서 내 프로필에 있는 선택을해서 이동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여러분의 프로필이 나오게 되고 나와의 채팅 혹은 프로필 관리라고 되어 있는 곳이 나오게 됩니다.


어디로 가시든 프로필 관리라고 되어 있는 곳으로 들어가 주시면 되시는데요.



프로필 관리로 들어가시게 되면 카카오계정 이라고 되어 있는 곳이 있습니다. 계정명 뿐만 아니라 로그인 비밀번호를 설정을 할 수 있는 곳인데요. 우리는 카카오톡 아이디 만들기 를 하기 위함이니 바로 아래쪽에 있는 카카오톡 ID 라고 되어 있는 것을 선택 해주시면 됩니다.



지금 저는 이미 아이디 생성이 되어 있기 때문에 변경이 되지 않습니다만 처음 생성하시는 분은 이곳을 클릭을 하셔서 아이디를 생성 시킬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에 ID 검색 허용을 선택을 하시게 되면 다른 사람들이 여러분의 전화번호를 몰라도 아이디만으로 검색을 할 수가 있게 됩니다. 이런 방식으로 카톡 아이디를 생성 시킬 수가 있으니 이용에 참고하세요~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