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8/05'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7.08.05 초보운전 잘하는 법 TIP 몇가지
반응형

누구나 날때 부터 운전 잘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천부적인 신체능력을 가진 사람이고 머리가 좋은 사람의 경우 좀더 빨리 습득할 수 있을 뿐이지 처음부터 잘하지는 못한데요. 대부분의 경우 고등학교 졸업하고 가장 먼처 취득하는 자격증이 아마 운전면허증이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대학생이 된다고 차를 사는 경우는 드문데요. 물론 차가 필요한 일을 하시거나 특별한 경우라면 조금은 달라질 수 있겠지만 모든 운전자는 초보운전 시절이 존재하기 마련입니다. 특히 이때 사고가 많이 나게 되지요.



운전연습학원의 노란차를 보면 병아리가 생각이 나는데 기본적으로 초보운전 잘하는 법 은 따로 없을 거 같습니다. 시간이 지나고 조금씩 운전을 하다가 보면 늘게 되는건 당연한데요.



그래도 몇가지 TIP 을 알려드리자면 운전의 기본적인 몇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직접 운전하는 차의 경우 룸미러와 백미러 그리고 핸들과의 간격 등을 조절 해두는것은 기본이실테고 잔여연료를 미리 체크를 하고 출발전에 자동차 계기판을 미리 체크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초보운전자 들이 가장 어려워 하는 점은 평행주차도 있겠지만 바로 차선 바꾸기 입니다. 백미러와 룸미러를 정확하게 맞췄음 에도 불구 하고 사각지대가 있는데요.


차선을 바꾸기 위해 좌측 또는 우측을 주시하면서 천천히 이동 합니다. 하지만 백미러만 보고 운전할 수 없기 때문에 전방과 백미러를 번갈아보며 가야하는데 언뜻 좌측을 봤는데 차가 없다고 바꿀려고 할때 갑자기 차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급하게 커브를 틀지 말고 천천히 자연스럽게 차선을 옮겨가면 뒤에 따라 오던 차도 반응을 하여서 속도를 늦추거나 크락션을 울려서 위험을 전달할 수 있을 겁니다. 초보운전 잘하는 법 이라기 보다는 기본이 되는 경우죠.


그리고 충분히 안전거리를 확보 합니다. 다른 차들이 끼어든다고 해서 무리하게 앞차와의 간격을 붙이기 보다는 적당한 거리를 유지를 해서 운전하시는게 좋아요. 차선 변경을 할때에는 반드시 방향지시등으로 이동하겠다는 신호를 주는것도 잊지 마시구요.



주차를 하실때 초보운전자 분들이 제일 어려워 하시는데요. 사실 주차는 글로 설명한다고 해서 해결이 되는 문제가 아닙니다. 적어도 초보 딱지를 떼실때에는 전면 주차를 해야할지 후면 주차를 해야할지를 알아야 할거 같아요.


대부분의 경우 후면주차를 하는게 좋습니다. 주차 하기도 편하고 나중에 출차 할때도 간편하기 때문인데 후면주차를 할때 그곳이 아파트 1층 이 맞닿은 곳이라면 절대적으로 전면주차를 해야 합니다. 1층에 거주하는 주민에게 매연을 마시게 할 필요는 없으니까요. 그리고 화단이 있는 경우도 전면 주차를 해야겠죠.



고속도로의 경우 초보운전자가 실수를 많이 하시는데 2차선으로 되어 있는 도로는 우측 주행을 해야 합니다. 좌측 차선은 앞차를 앞지를 때만 이용을 해야 하는 것인데요.


기본적으로 1차선은 비어져 있어야 한다는 것이죠. 물론 전체적으로 차가 막힐때에는 1,2차선 모두 이용하긴 하지만 100km/h 제한 도로에서 100키로 미만으로 1차선을 달리고 있는 것은 초보자라도 용납이 안되는 부분이니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


지금까지 초보운전 잘하는 법 에 대해 간단히 말씀드려보았습니다. 물론 운전을 하다보면 자연스레 나아지는 자신을 발견 하실 거예요~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