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제가 고등학교 다닐때 제2외국어를 선택을 할때에는 대부분의 남학교에서 독일어를 선택을 했고 여학교에서는 불어를 선택을 했었던거 같습니다. 결과적으로는 독일어는 하나도 기억이 안나네요 ^^; 그래도 요즘에는 다양한 번역기가 나와있어서 큰 도움이 됩니다.
물론 어느정도 해당 언어를 하실 수 있으면 더욱 좋으실텐데요. 오늘은 프랑스어 번역기 종류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요즘 다양한 포털 사이트 등에서 번역기를 내놓고 있는데요. 어떻게 사용을 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알아볼 번역기는 구글 번역기 입니다. 글로벌 한 구글 이다 보니 거의 모든 언어가 있는듯 합니다. 구글에서 구글 번역 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보이게 되는데요.
좀더 간단하게 활용을 하시기 위해 아래에 있는 google 번역 부분을 클릭을 해주시면 되십니다. 이곳으로 이동을 하시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게 되십니다.
지금 보이는 화면에는 한국어 다음에 프랑스어 가 보이게 되는데 처음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프랑스어가 보이지 않을겁니다. 언어감지 우측에 있는 아래로 된 세모를 클릭을 하시게 되면 현재 번역 가능한 언어들을 모두 보실 수 있게 되십니다.
첫번째로 구글 에서 프랑스어 번역기 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그리고 네이버 에서도 번역기가 있는데요. 안타갑게도 프랑스어는 없더군요. 그래서 또 다른 번역기를 찾아보았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사의 검색 포털인 bing 에서도 프랑스어 번역기 를 지원을 하고 있는데요 구글 처럼 다양한 언어를 지원을 합니다. 위와 같이 검색을 하시면 이용을 하실 수가 있으세요.
접속을 하셔서 프랑스어를 입력을 하시고 번역하기를 누르게 되면 자동으로 번역이 되게 되는데요. 만약 프랑스어를 감지 하지 못하게 된다면 위와 같이 자동 검색 부분을 클릭을 하신 다음에 프랑스어 를 찾아서 선택을 하시고 번역을 시도 해보시면 되시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더 나은 번역기 라는 이름의 번역기 입니다. 해당 번역기 의 경우엔느 구글 번역기를 통해 번역을 하고 그것을 일본어 등의 중간 언어로 번역을 한다음 한국어로 번역을 해줍니다.
아무래도 한국 보다는 일본 같은 다른 나라에서 더 많은 번역을 하기 때문에 한단계 더 거치는게 보다 정확한 번역을 할 수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이런 식으로 다양한 프랑스어 번역기 를 사용을 하실 수가 있으신데요. 머지 않아 해당 언어를 전혀 몰라도 즉시 통역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개발이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