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에는 많은 분들이 개인 방송을 하게 되기도 하고 기본적인 컴퓨터 활용 능력이 뛰어나게 됩니다. 동영상 스트리밍이나 영상 편집 기술등에 전문적인 기술이 없어도 특정 프로그램만 있어도 어느정도 편집이나 영상 삽입 그리고 자르기를 할 수가 있게 되는데요.


오늘 시간에는 곰플레이어 동영상 자르기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곰플레이어 라고 명명한 이유는 곰 믹스 프로그램을 이용하기 때문인데요. 물론 그 외의 다양한 편집 프로그램이나 인코딩 프로그램을 활용하실 수가 있게 되실 겁니다.



곰믹스 프로 라고 되어 있는데 정품을 구매를 하실 때에는 비용이 발생을 하게 되면 아래쪽에 있는 무료 버전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다운을 받아주세요.



곰플레이어 와 연동이 되는 부분이 있는지 없는지 잘 모르겠습니다만 코덱등을 다시 설치를 하라고 하는거 보니 별로 일치하는 부분은 없는거 같네요. 웹에서 검색을 하셔도 되고 아래쪽에 링크를 따라 가셔도 이용을 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곰믹스 다운로드 바로가기 를 클릭 하시면 될거 같네요. 설치 방법 자체는 어려운게 없어요. 별도의 제휴 프로그램 들이 설치가 되는 것도 없어 보이는데요. 설치중에 참고 하실 사항은 코덱들을 설치를 할려고 할때 어떻게 하겠냐.. 하는 질문을 하게 됩니다.


해당 부분만을 체크를 해주시면 되실거 같습니다.



그리고 실행을 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가 있게 되는데요. 좌측에는 미리보기 화면이 나오게 되고 우측에 편집할 영상을 드래그 앤 드랍으로 옮겨놔 주시게 되면 아래와 같이 생성이 되게 되실 거예요.


그럼 곰플레이어 동영상 자르기 를 위한 곰믹스 설치와 실행 까지 준비가 된 모습 입니다.



영상을 올려 보시면 좌측에 영상이 나타나게 되고 화면 아래쪽에 미디어 소스 부분에 무언가가 나타나게 되실 겁니다. 이곳을 참고 하시면 되시는데요. 기본적으로 영상의 시작과 끝 부분이 보여지게 됩니다.


이중에서 자르기를 할려고 하는 부분을 잘라내시면 됩니다.



미디어 소스 위쪽에 가위 표시가 나타나는데요. 일단 빨간색으로 세로로 된 바를 클릭을 한 상태에서 자르기를 할 위치로 이동을 해주세요. 그리고 가위 버튼을 누르시게 되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자르기를 하게 될 겁니다. 그럼 곰플레이어 동영상 자르기 를 하고 난 이후에 저장을 하면 되시는데요.



위와 같이 가위 버튼으로 자르기를 한 이후에 불필요한 클립.. 자르기가 된 영상 부분을 클릭을 하시고 키보드의 DEL 버튼을 눌러서 삭제를 진행 하시면 됩니다.


그럼 불필요한 부분은 삭제가 되게 되실 건데요. 이상태에서 인코딩을 진행 하시면 됩니다.



우측 하단에 인코딩 이라고 되어 있는 곳이 보이시죠? 그럼 영상의 크기에 따라서 걸리는 시간이 조금 달라질 수가 있는데요. 물론 컴퓨터의 성능에 따라서도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이부분 참고하셔서 진행 하시면 좋을거 같네요. 곰믹스를 이용한 동영상 자르기 및 편집을 하실 수 있어요.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