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윈도우는 앞으로도 꾸준히 업그레이드가 될거고 발전이 되게 될건데요. 현재 나와 있는 10은 우여곡절이 많았지만 지금은 어느정도 완성도가 높아진 상태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최근에 구매하는 pc는 중고가 아닌 이상 윈도우10 운영체제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간단하지만 모를수도 있는 기능 중 한가지를 설명 드리고자 합니다. 대부분 절전모드가 기본적으로 설정이 되어 있을 수 있는데요. 윈도우7 이용자들은 쉽게 찾을 수 있겠지만 10을 처음 이용하시면 모를 수도 있을거 같아요.



일단 윈도우 설정으로 들어가 주시면 되시는데요.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눌러서 위 그림 처럼 보이게 되면 좌측에 설정 버튼을 눌러서 이동을 해주시면 되십니다.



물론 윈도우7 에서 이용하듯이 제어판으로 이동을 하셔도 이용을 할 수가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원하시는 방법을 이용하면 되는데 일단은 윈도우10 설정으로 이동을 해서 윈도우10 절전모드 해제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그럼 윈도우 설정이 보이게 되실건데 좌측에 첫번째에 있는 시스템으로 이동해주세요.



시스템 내에서도 다양한 메뉴들이 줄을 지어 있는데요. 이중에서 전원 및 절전 이라고 되어 있는 메뉴로 이동 합니다.



그럼 윈도우7 에서 보던 모습과는 조금 다르지만 익숙한 부분이 보일 수 있을 거예요. 화면이 자동으로 꺼지는 시간으 20분이고 절전모드로 들어가는 시간은 5시간으로 설정이 되어 있네요.


이부분은 보여드리기 위해서 제가 설정한 부분이고 일반적으로는 15분이나 20분 정도로 설정이 되어 있는거 같더군요.



시간을 길게 하거나 아니면 없음으로 설정 하시게 되면 윈도우10 절전모드 해제 를 하는 것과 동일한 것이라고 볼 수 있겠죠. 그럼 이런방식으로 자동으로 화면이나 컴퓨터가 절전모드로 들어가는 것을 방지 할 수 잇을거 같네요.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