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작은 가계든 큰 사업을 하든 사업자를 내어야 영업을 할 수가 있는데요. 최초에 사업자등록을 진행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동일한 주소를 가지고 있다면 큰 문제는 없지만 주소 이전을 해야하거나 정보가 변경이 되는 경우가 있을 겁니다.


이럴때 마다 세무서에 방문을 해서 이용할 수도 있겠지만 요즘에는 인터넷만 되는 환경이라면 간단하게 수정을 할 수가 있게 되어 있어요. 컴퓨터에 대한 전문지식이 없어도 어렵지 않게 하실 수가 있으신데요. 지금 부터 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라고 하는 사이트에 접속을 하시게 되면 개인사업주 주소변경 뿐 아니라 법인 사업자 역시 이용하실 수 있으시고 각종 세금 신고부터 개인의 경우에는 연말정산 등의 행정 업무를 진행 할 수 있게 되실 겁니다.



이용 방법 자체는 상당히 간단하게 진행 하실 수가 있게 되시는데요. 일단 오늘은 개인사업자 주소변경 이전을 위해 포털사이트에서 홈택스 라고 검색을 하셔서 접속을 해주시면 되십니다. 최초 이용자 분뿐 아니라 기본적으로 필요한 것은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홈택스에 접속하시게 되면 메인에 보이는 메뉴들이 있으실 텐데요. 신청/제출 이라고 되어 있는 곳으로 이동을 해주시면 되십니다.



그리고 다음 화면에서는 일반세무서류 신청 부터 다양한 부분이 나오게 되는데 화면 가운에 중간쯤을 보시면 사업자등록신청/정정 이라는 부분이 보이게 되실 거예요.


빨간 밑줄 친 부분을 클릭을 하시게 되면 이용 주소변경 등 이전 이후에 작업을 진행 할 수가 있습니다.



그 이후에 나오는 페이지 에서 사업자등록정정(개인) 을 선택을 하시면 개인사업자 주소변경 하는 부분이 나오게 되고 필요한 정보를 입력을 하시게 되면 완료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처리가 완료가 되면 사업자등록증을 재발급을 하시면 되시는데요. 메인 화면에서 민원증명 이라고 되어 있는 메뉴로 이동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에 있는 민원증명신청 란에서 사업자등록증 재발급 을 선택 하시면 변경된 내용으로 재발급이 되는거 같아요.


저의 경우에는 아직 주소 이전을 해보지 않아서 정확하게 이 절차가 맞다 라고 말씀 드리긴 어렵지만.... 다른 분들의 의견을 보면 해당 방법으로 진행 하시면 개인사업자든 아니든 주소 변경 이전을 하는데 충분하다고 하네요.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