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리나라에는 좁은 땅에 비해 엄청나게많은 차들이 있습니다. 물론 인구가많기 때문에 덩달아 차도 많아지고 있기도 한데요. 옛날에 지어진 아파트들을 가보면 집은 엄청많은데 주차장은 굉장히 협소합니다. 아무래도 아파트 준공시에 1가구 1차량 이상을 예상하지 못했었던 거겠죠.


어쨋든 차량이 많기 때문에 전국 시에서는 승용차요일제 혹은 10부제 등을 이용하는 곳이 많은데요. 지금은 강제적으로 하는 곳은 거의 없습니다. 자율에 맡기고 있는데요. 오늘은 부산 승용차요일제 에 대해 알아보고 신청방법 및 혜택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기본적으로 요일제를 신청을 하게 되면 부산시 와 국가에 이득이 될 수 있겠죠. 기본적으로 일주일중 하루를 지정하여 그 하루는 승용차를 운행하지 않는 실천운동이라고 하빈다.



월요일부터 금요일 까지 중에 한 요일을 설정을 해서 교통혼잡을 완화하고 배기가스를 줄여서 맑은 공기를 만들고자 하는 취지지요. 만약 위반하게 되면 과태료를 내거나 하진 않지만 요일제 해지가 되어 혜택을 받을 수 없게 되죠.



그렇다면 해당 승용차 요일제를 신청하시게 되면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을까요. 1차적으로 자동차세 10% 감면 혜택이 있습니다. 6월은 자동차 내는 기간인데 10%면 차에 따라 다르겠지만 몇만원의 혜택이 발생하게 됩니다.


공영주차장의 경우 20~50% 할인을 받을 수 있고 주거지전용 주차장 요금 역시 2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교통유발부담금 등의 공공기관 혜택도 있고 외식할인 (사이트 내에서 확인 가능 합니다.) 등의 혜택도 있습니다.



그럼 어디서 신청을 하실 수 있을 까요? 이곳을 클릭하시게 되면 신청 사이트로 이동 하시게 됩니다. 그리고 우측 하단이나 상단의 메뉴중에 보시게 되면 승용차요일제 신청을 할 수 있는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각 구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것은 동일해 보이네요.



방문 신청을 하거나 인터넷 신청을 할 수 있지만 인터넷이 되는 환경이라고 한다면 굳이 방문하실 필요는 없지않을까 싶습니다. 신청을 진행 해보도록 할게요.



개인정보처리방침 등에 대해 동의를 하고 신청을 진행 합니다.



휴대폰이나 아이핀 인증을 통해 본인인증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그 이후의 신청방법은 빈칸에 기입하고 이용을 하시면 되실거 같은데요. 여러가지 혜택을 누리면서 자동차를 하루 사용하지 않고 대중교통을 이용함으로써 경비 절감의 효과도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아직 저도 부산 승용차요일제 를 가입하고 있지 않습니다만 고민을 해보고 이용을 해보도록 해야겠네요. 문제는 공용주차장이나 주거지 등을 잘 사용하지 않는 다는점....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