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회사에서 주로 한글 프로그램을 사용하다 보니 어느새 저도 모르게 익숙해 졌는데요. 민봉투에 거래처로 보낼 봉투의 주소를 인쇄를 할려고 시도를 했습니다. 물론 예전에는 손으로 다썼었는데요. 자주 작성하기도 하고 한번에 여러군데 함께 보내다 보니 한번 만들어 놓으면 앞으로 계속 사용할 수 있을거 같더군요.


그래서 한글 프로그램으로 해서 네모칸 안에 숫자를 입력하는 우편번호를 넣었습니다. 이때 사용하는 것이 한글 글자겹치기 를 이용하면 간편하게 진행을 할 수 있더라구요. 어렵지 않으니 지금 부터 함께 이용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한글을 실행한 다음에 상단에 있는 메뉴중에 입력으로 들어갑니다. 입력 안에는 다양한 내용들이 있는데요. 아래쪽으로 내려가보시게 되면 덧말 넣기 아래쪽에 글자 겹치기 라고 되어 있는 부분이 보이실 겁니다.



이부분을 클릭을 하시게 되면 아래와 같안 상자가 나오는데요. 사용방법은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위와 같이 보여지는데요. 겹쳐 쓸 글자를 입력을하시면 됩니다. 만약 가와 나를 겹쳐 쓰실려고 하신다면 띄워쓰기 없이 '가나' 라고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지금은 우편번호를 넣기 위해 한글 네모 숫자 입력을 하는 모습을 보여드릴 건데요. 일단 숫자 4를 입력을 해봅니다. 



그리고 위에 보이시는대로 숫자 4를 넣으시게 되면 우측 하단에 있는 미리 보기기 바로 형성이 되실 건데요. 처음 이용하시는 경우라고 한다면 동그라미 안에 숫자 4가 들어가는 모습이 보이실 겁니다.


우리는 우편번호를 넣기 위해서 네모에 숫자를 입력 하기위함이니 겹치기 종류에서 모양과 겹치기를 선택을 해주시는데 네모칸 안에 숫자가 들어있는 모습을 선택해 주세요. 지금 보이는 화면에서는 세번째에 있는 것을 클릭을 해주시면 되시겠죠. 그리고 우측 상단에 있는 넣기 버튼을 눌러 줍니다.



일단 위와 같이 여러개를 만들어 보았는데요. 현재 우리나라의 우편번호 는 총 5자리로 만들어 져 있어요. 동일한 방법으로 한글 네모 수자 를 5개를 만드시면 되십니다. 물론 위에 있는 숫자는 임의로만든 우편번호라 정확한 부분이 아닙니다 ^^


만약 한글 글자겹치기 를 하실 때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앞에서도 간단히 말씀드렸지만 겹쳐 쓸 글자라고 되어 있는 곳에서 글자들을 연속해서 쭈욱 나열을 해주시면 됩니다.



가나 라고 입력을 한 모습인데요. 위 그리고 같이 완전 새로운 문자가 만들어 지는 것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아마 영어도 되실걸로 보이는데요. 이런 글자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지는 않을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필요하신 경우에는 활용을 해보시는 것도 좋을 수 있을거 같네요. 지금까지 한글 네모 숫자 입력하는 방법과 글자겹치기 방법을 진행해 보는 시간을가져보았습니다. 그럼 즐거운 주말 되세요!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