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엑셀을 이용하는 곳은 대부분 직장에서 이루어지게 될 겁니다. 엑셀은 다양한 함수식을 이용하여 복잡한 장부나 거래장을 만들때에도 간편하게 이용을 할 수가 있고 필터와 다양한 부분을 사용하게 되면 누구나 쉽게(?) 활용을 할 수 가 있을 겁니다.


오늘은 엑셀 에서 특정 부분을 그림으로 저장을 하고 해당 부분을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볼까 하는데요. 특정 셀 내용을 다른 시트에 있는 부분에 옮겨 놓을려고 하다보면 각 셀들의 간격이나 높낮이가 맞지 않아서 이용하기 어려울 때가 있는데요. 그림 복사 및 저장 방법으로 실행을 할 수 있습니다.



일단 예시를 한번 만들어 보았습니다. 일정표를 짜는데 위와 같이 마우스로 드래그를 해놓은 곳에다가 결재 칸을 만들어볼까 합니다. 하지만 기존에 만들어놓은 엑셀 칸들이 완벽하게(?) 일치를 하지 않고 바로 넣을려고 하다보니 다른 칸들의 조정이 불가피 하게 될거 같더라구요.



그래서 엑셀 그림으로 저장 을 하여서 원래 있던 문서인거 마냥 적용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급스러워 보이지만 아주 간단한 기능이기 때문에 누구나 한번만 보면 하실 수 있을 거예요.



원래 있던 시트에서 만들어도 되지만 나중에 관리 하기 편하게 하기 위해서 새로운 시트를 하나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이곳에서 결재 칸을 만들어서 원래시트인 일정표 시트에다가 해당 칸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두번째 시트에서 위와 같이 결재 칸을 만들었습니다. 물론 안에들어가는 기안자, 과장 부장 결재자 부분은 나중에라도 수정이 가능 합니다. 물론 해당 시트에서 수정이 가능하게 되는데요. 


일단 이부분을 만드셨으면 엑셀 그림으로 저장 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뭐 정확하게는 저장을 하지 않고 그냥 단순히 복사 붙여넣기를 하는 것이지만 한가지 추가되는 절차가 있게 됩니다. 위 칸들을 드래그를 해서 ctrl + c 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원본 시트 인 일정표 시트로 돌아와서 붙여넣기를 해주시면 되시는데 홈 메뉴에서 좌측 상단에 붙여넣기 라고 되어 있는 부분이 보일 겁니다. 마우스 우클릭을 해서 붙여넣기를 하셔도 되시구요.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내려 오게 됩니다.


이때 기타 붙여넣기 옵션 에서 그림(U) 를 선택을 해주시면 되십니다. 개인적으로는 우측에 있는 연결 그림 이라고 하는 부분을 추천드리는데요. 잠시뒤에 다시 알려드릴게요.



그렇게 붙여넣기를 하시게 되면 마우스 가 클릭이 된곳에 위와 같이 결재칸이 들어가 있게 됩니다. 그런데 조금 다른 점은 해당 결재칸 주위에 테두리가 있는데요.


바로 엑셀에서 이미지를 삽입했을때 보여주는 것 처럼 회전을 하거나 확대 축소를 할 수 있는 포인트들이 보입니다. 내 이것이 엑셀 그림으로 저장 을 해서 활용을 하는 방법인데요. 그림 이다 보니 해당 셀 안에는 글자를 입력 하실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가능하게 할 수가 있는데요. 붙여넣기를 하실때 연결 그림 으로 선택을 하시거나 구버전의 엑셀의 경우에는 화면에 표시된 대로 등을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붙여넣기를 하시고 결재칸을 만들어 둔 시트로 가서 내용을 입력을 하시게 되면 내용이 자동으로 바뀌게 되는 것을 보실 수가 있게 되실 거예요. 어렵지 않죠? 이 방법이 의외로 많이 쓰이게 되더라구요. 그럼 한번 시도해보세요!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