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언젠가 부터 다른 곳에서 문서를 받게 되면 PDF 형태로 된 것을 받게 됩니다. 복합기에서 스캔을 하더라도 기본 포맷은 pdf 파일로 만들어지는 것들도 있는데요. 그만큼 많은 기업이나 사람들이 널리 사용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pdf 파일의 장점은 뛰어난 보안성 입니다. 물론 요즘에는 수정 가능한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지만 일반적인 프로그램을 이용해서는 pdf 문서를 수정을 할 수가 없게 되는데요. 요즘에는 특정프로그램이나 사이트를 통해 pdf 를 다른 문서로 변환 하는것 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pdf 솔루션 중에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여러가지가 있지만 저는 알PDF 를 추천해드립니다. 무료로 이용을 하실 수가 있으시며 pdf를 엑셀로 변환 하는 것 뿐만 아니라 다른 프로그램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한글로의 변환도 가능하게 됩니다



물론 원본이 엑셀인 경우에 별 부담없이 엑셀로 변환이 되고 한글로 만들어진 pdf 가 한글로 변환시 정상적으로 되는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냥 해당 문서에 이미지 형태로 들어가게 되는 것이니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하지만 알pdf 는 의외로 메모리를 많이 잡아먹어서 저사양 컴퓨터에서 이용을 할때 잦은 다운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할 수 있는 smallpdf 라고 하는 사이트를 안내해 드리고자 합니다.


이곳을 클릭하시게 되면 접속을 하실 수가 있으신데요. 여러분 화면과 위 그림은 조금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사이즈를 줄여놓은거기 때문에 다르게 보일 수가 있으신데요. 이곳에서는 pdf를 엑셀로 엑셀을 pdf로 등 다양한 문서와 포맷 형태로 변환을 할 수 있어요.



지금 보시는 화면은 엑셀을 pdf 형태로 변환하는 것이지만 첫 화면에서 우리가 하고자 하는 pdf를 엑셀로 변환 하는 부분도 있으니 그곳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위 그림은 참고 이미지로 생각해주세요 ^^



그리고 pdf 문서를 드래그 또는 파일 찾기로 찾아서 올려줍니다. 그럼 위와 같이 업로드 중이라고 뜨게 되는데요. 여러분의 컴퓨터에 아무런 프로그램을 설치를 하지 않으니 변환을 smallpdf 자체 웹 서버에서 진행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포맷 변환이 완료된 이후에는 변환이 된 파일을 다운 받으셔서 이용을 하시면 되십니다.



업로드 하고 변환 되는 과정을 지켜본뒤에 파일을 다운 받으시면 pdf 엑셀 변환 완료가 되실거예요. 별도로 컴퓨터에 프로그램을 설치를 하지 않아도 되나 더욱 간편하죠? 사용방법 역시 어렵지 않으니 편리하게 활용을 하시면 되시겠습니다.


유료 결제를 하시면 편하게 사용할 수도 있지만 제가 봤을때에는 결제 하지 않아도 무료로 원하는 내용을 충분히 확인 하실 수 있을거라고 생각이 들어요.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