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도 컴퓨터를 통해 동영상을 시청하고 있습니다. 주말에 애들 하고 노느라 못본 예능 프로그램들을 p2p 사이트 등에서 다운 받아서 보곤 하는데요. 물론 유료결제를 하고 있습니다. 그러다가 문득 tv에서 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을 하곤 하는데요.


정당하게 (?) 다운 받은 파일이 mkv 일 경우에는 요즘 나오는 tv에 usb 등에 담아서 연결하면 제대로 보여지게 되는데 저처럼 옛날 tv에는 avi 파일만 보여지게 되는경우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오늘 시간에는 mkv avi 변환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물론 TV에 설치를 할려고 하는게 아니라 단순히 원하는 포맷 형태로 변경을 하고 싶으신 경우가 있을 수 있을거 같은데요. 그럴 경우에는 인코딩 프로그램을 사용을 하면 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다음팟 인코더가 지금은 단종(?) 되었지만 잘 찾아보게 되면 구버전을 찾아서 이용을 할 수 있으실건데 여튼 해당 프로그램을 활용을 해서 변환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변환이 가능 할까요?


일단 가능은 합니다. 하지만 몇가지 제약이 있긴 한데요. 우선 사이트로 이동을 해보도록 할게요. Convertio 라고 하는 사이트 인데요. 클릭 하시면 접속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상단과 같은 화면이 나타나게 되실 건데요. 컴퓨터에서 버튼을 클릭하셔서 mkv 파일을 불러 오시거나 드래그 앤 드랍으로도 할 수가 있습니다. 어떤 방법으로든 mkv avi 변환 을 시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mkv 영상을 불러 오셔야 겠죠. 여러분들께서 avi 형태로 변환을 하고자 하는 파일을 불러 옵니다. 굳이 mkv 가 아니더라도 동영상 확장자라고 한다면 무엇이든지 변환이 가능하니 이용해보도록 할게요.



그리고 위 그림 처럼 우측 부분에서 mp4 로 기본값이 나와져 있지만 이곳을 클릭 하시게 되면 아래쪽에 영상, 오디오, 비디오 라고 되어 있는 곳이 보여지실 텐데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굳이 영상 파일이 아닌 문서 파일이라도 적절한 문서 형태로 변환이 가능하게 됩니다.


어쨋든 우리는 avi 형태로 이용하고자 하니 avi 를 선택을 해줍니다. 그리고 한글 버전을 이용하시고 계신다면 변하게 하다 부분을 클릭을 해주세요.



하지만 이게 왠걸 용량이 너무 커서 프리미엄 등급의 유료 결제를 해서 사용을 하라고 합니다. 그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용량은 어느정도 일까요. 위에 보시면 개당 100mb 정도라고 하는데...


과연 100메가 정도의 mkv 파일이 있을 수 있을까요. 몇초 정도의 영상이라면 가능 할 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프로그램 을 사용해서 변환 즉 인코딩을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아래 댓글에 링크를 등록해놓을테니 그곳을 보시고 따라 가시게 되면 지금은 공식적으로 제공하고 있지 않은 다음팟 인코더를 이용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사용방법은 크게 어렵지 않으니 해당 사이트를 참고하시거나 다른 곳을 참고해보시길 바랄게요~ 물론 다른 사이트 등에서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mkv avi 변환 을 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지만 인터넷에서 이용하기에는 동영상 크기 자체가 상당히 크기 때문에 애로사항이 많이 있을걸로 예상 되네요.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