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엑셀 문서를 작성을 하실때 보안이 걸어서 상대에게 보내거나 하실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문서 전체를 보안을 거는게 아니라 특정 시트 몇개만 보안을 걸어서 수식에는 손을 대지 못하게 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그걸 시트보호 라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 시간에는 엑셀 시트보호 설정 및 해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법 자체는 어렵지가 않은데요. 처음 하시게 되며 조금 헷갈리는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 잘 보시고 따라해 주시면 금방 만들어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일단 나 혼자 작성하는 문서라고 한다면 별도의 설정이 필요 없겠지만 해당 문서를 다른 사람이 이용을 한다고 가정 했을때 절대 건드리면 안되는 수식을 시트보호를 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위와 같이 국어, 영어, 수학 부분에는 수치를 입력을 할 수 있게 해두었지만 합계 부분은 수정을 할 수 없도록 할 수가 있습니다. 정확히 말씀드리자만 시트보호를 할때에는 수정 가능한 부분만 설정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되실 거 같아요.



일단 수정을 하고자 하는 부분을 드래그로 설정을 합니다. 그리고 마우스 우클릭을 해서 셀 서식으로 들어가 줍니다. 엑셀 시트보호 해제 를 하는 것은 잠시 뒤에 드린 부분에 나올테니 마지막에 보시면 되실거 같네요.



셀 서식으로 들어간 다음에 보호 탭을 보시게 되면 기본적으로 잠금에 체크가 되어 있습니다. 이부분이 무엇이냐면 다음 그림에서 나오겠지만 시트보호 를 클릭을 하게 되면 셀 별로 잠금이 체크가 되어 있는 셀은 모두 보호를 하게 됩니다.


절대 수정이 불가능 하게 되는 부분이 되는데요. 별다른 설정없이 시트보호를 하게 되면 해당 시트 전체가 보호가 되기 때문에 읽기전용과 마찬가지로 변하게 됩니다. 그래서 수정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부분을 두기 위해서는 잠금 부분을 체크해제 해주세요.



그리고 난 이후에 상단 메뉴에서 검토 를 클릭을 하고 시트보호를 선택을 하시게 되면 엑셀 시트보호 설정 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이때 비밀번호를 설정 하지 않으면 단순히 해당 셀에 작성을 할 수 없게 하는 것이지 누구나 엑셀 시트보호 해제 버튼을 눌러서 해제를 할 수가 있게 됩니다.


비밀번호가 설정이 되어 있는 상태라고 한다면 다른 사람들은 해당 비밀번호를 알아내기 전까지는 해제를 할 수가 없게 되십니다. 다른건 별도로 변경하지 마시고 확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럼 위와 같이 각 점수를 입력을 하는 부분은 수정이 가능 하지만 우측 끝애 합계 부분을 포함한 다른 모든 부분은 수정을 할 수가 없습니다. 더블클릭을 하거나 수정을 할려고 하면 위와 같이 읽기 전용 이라고 표시가 되게 됩니다.


이때 비밀번호를 걸어두지 않았다면 누구나 시트보호 해제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원래 있던 시트보허가 해제 버튼으로 변경이 되어 있는데요 클릭 하면 원래대로 될 수 있겠죠. 이용에 참고 하셔서 진행해 주시면 되실거 같네요.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