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마트폰 메신저를 이용하여 대화를 하게 되면 움직이는 이모티콘 등 정말 다양하고 이쁜 것들을 이용을 하실 수가 있으실 겁니다. 물론 그것은 메시저에 특화 되어 있는 것들일 텐데요. 컴퓨터를 이용하실 때에도 특수문자를 활용을 하여 문서를 작성 하실 수가 있게 되실 겁니다.


그래서 오늘 시간에는 컴퓨터 이모티콘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하는데요. 정확히는 이모티콘이라기 보다는 별다른 프로그램 설치 없이 기본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특수문자 들을 활용 하는 방법이 될 거 같습니다.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할게요.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방법은 키보드에 있는 자음들과 한자키 를 조합하여 만드는 방법 입니다. 엑셀이나 한글 등의 프로그램에서 이용할 수 있는 특수문자들과는 별개로 이용을 할 수 있게 되실 건데요. 메모장 및 인터넷 브라우저 그리고 각종 프로그램내에서 무난하게 사용을 할 수 있으실 거예요.



기본적인 사용방법은 아까 말씀드렸다시피 자음 + 한자키 입니다. 키보드에 한자키가 없으신 분들은 이용을 할 수 없을 수도 있는데요. 일단은 아래 그림을 보시면서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메모장에서 이용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ㅁ 입력을 한 상태에서 바로 한자키를 누르니까 위와 같이 다양한 내용들이 보여지게 됩니다.


그리고 앞에 있는 숫자 를 누르시거나 마우스로 클릭 하면 해당 문자들이 원하는 위치에 입력이 되게 되실 겁니다.



스크롤을 내리거나 방향키를 이용하시게 되면 더 많은 것들을 이용할 수 있지만 아래쪽 우측에 있는 >> 버튼을 클릭 하시게 되면 한눈에 보실 수가 있게 되실 겁니다.


그리고 마우스로 클릭 하시게 되면 이용하시는데 어려운 점은 크게 없을거 같아요. 간단하죠?



이런 방식으로 다양한 컴퓨터 이모티콘 특수문자를 입력 하고 이용 하실 수가 있게 되실 겁니다. 지금 보시는 모습은 이미 키보드에 있는 거 같은 문자들이지만 자세히 보시면 미세하게 다르게 되어 있는 것들이 있어요.


거꾸로된 물음표라든지 물결무늬의 사이즈나 위치가 조금씩 차이가 있는 것을 이용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이런 방식으로 컴퓨터 이모티콘을 확인을 해보시면 되시겠어요. 모든 자음에 이런 특수문자들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컴퓨터에서 각종 단위를 입력하거나 다양한 부분을 입력하시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겁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고요~ 즐거운 주말 되십시요!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