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포토샵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저장을 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psd 형태의 파일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물론 ctrl + shift + s 로 저장을 하시게 되면 일반적인 jpg 나 png 등의 익숙한 형태의 파일로 저장을 할 수가 있게 되실 건데요.


일단 오늘은 해당 부분을 얘기하고자 한게 아니고 인터넷 등을 통해 원하는 파일을 받았는데 psd 파일일 경우 일반적은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을 이용하시게 되면 해당 파일의 내용을 볼 수가 없으실 거예요. 전용 psd 뷰어를 설치를 해야 하는데 어떤걸 이용하면 좋을까요?



일단 테스트를 위해 제가 만든 psd 파일입니다. 물론 포토샵이나 전용 뷰어 프로그램이 있다고 한다면 굳이 psd 뷰어 에 관해서 확인을 할 필요가 없으실 건데요. 요즘에는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 들 중에서도 pdf 파일을 볼 수 있게 지원하는 것들이 꽤 있는거 같습니다.



그중에서 오늘은 반디캠과 반디집으로 유명한 반디소프트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꿀뷰라고 하는 프로그램을 이용해 볼건데요. 아마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시지만 psd 관련해서는 모르실 수도 있으실거 같아요.



이곳 을 클릭하시면 해당 사이트로 접속을 하실 수 있고 꿀뷰 프로그램을 다운 받으실 수도 있으세요. 정식버전을 다운 받아서 이용을 해보실 수가 있으시고 아래쪽으로 이동을 해보시면 설치 버전이 아닌 무설치 버전인 포터블 을 이용해서 보실 수도 있습니다.


설치를 하시고 보셔도 되지만 설치 이전에 아래쪽에 있는 제품의 특징 설명에 대한 부분을 보도록 하죠.



꿀뷰 특징이라고 되어 있는 곳을 보시면 현재 지원하고 있는 이미지 포맷에 BMP, JPG, GIF, PNG 그리고 PSD 라고 되어 있는게 보이시죠? 기대도 안하고 있었는데 꿀뷰 에서는 PSD 파일 뷰어 로써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해주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DSLR 등의 카메라로 찍으면 생성되는 RAW 파일들도 이용할 수가 있어요. 예전에는 포토샵을 이용해서 보았다면 역시 해당 프로그램을 활용하시게 간단하게 무료프로그램으로써 활용을 해보실 수가 있겠습니다.



지금 보시는 이미지는 꿀뷰를 통해 PSD 파일을 열어본 모습 입니다. 좌측 상단에 exif 부분을 클릭하시게 되면 해당 파일이 어떤 카메라로 언제 찍었는지 혹은 생성이 된건지 알아볼 수가 있게 되어 있어요.


파일명을 보시게 되면 369.psd 라고 되어 있는게 보이죠? 이런 방식으로 활용을 하시면 되실거 같습니다! 그럼 잘 이용해보세요~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