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엑셀을 이용하여 다양한 형태의 문서를 만드실 수가 있으신데요. 문서를 작성한 뒤에 대부분의 경우 인쇄를 하게 되는 일은 없을 겁니다. 파일 자체를 이용을 하거나 전송을 하게 되는데요. 때에 따라 인쇄를 해야 하는 일도 발생을 하게 되실 거예요.


그럴경우에 기본적으로 세로 방향으로 출력을 할 수가 있게 되시는데 문서의 특성에 따라 가로로 해야 하는 경우가 있을 겁니다. 간단한 조작(?) 으로 이용하실 수가 있으신데요. 모르시는 분들은 이 방법을 따라 해보시면 간단하게 하실 수 있을 거예요.



다양한 방법으로 엑셀 가로 인쇄 설정을 하실 수가 있으신데요. 일단은 위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좌측 상단에 파일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좌측 아래쪽에 보시게 되면 버전에 따라 보이는게 조금씩 다를 수가 있겠지만 인쇄 라고 되어 있는 메뉴를 찾을 수가 있을 겁니다. 이곳을 클릭을 해 봅니다.



그럼 우측에 프린터 와 몇장을 인쇄를 할건지 묻는 부분이 보이실 거예요. 일단 우리는 가로 인쇄 를 적용하기 위함이니 아래쪽으로 시선을 옮겨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별다른 설정을 안하시고 기본 화면을 보시게 되면 세로 방향 이라고 적용이 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가 있으실 겁니다. 그리고 세로 방향 이라고 되어 있는 것을 클릭을 하시면 세로 및 가로 두가지가 있는데 가로 방향을 선택을 해주세요.



그럼 위와 같이 문서가 가로 로 적용이 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우측 의 인쇄미리 보기 화면을 보시게 되면 문서가 정중앙에 있는게 아니라 좌측으로 조금 치우쳐져 있는 것으로 보일 수가 있는데요.


세로 또한 마찬가지로 정 가운데로 이동을 시킬 수가 있습니다. 클릭 몇번으로 할 수가 있어요.



좌측 하단에 있는 부분을 보시게 되면 페이지 설정 이라고 되어 있는 곳이 나옵니다. 이곳에서 용지 방향으로 가로 부분을 선택을 해서 엑셀 가로 인쇄 적용을 할 수도 있는데요. 일단은 문서를 가운데로 옮기기 위해 여백 부분을 클릭을 합니다.



여백 부분에서 아래쪽에 보시면 페이지 가운데 맞춤 이라고 되어 있어요. 가로 와 세로 모두 체크를 하시게 되면 정중앙으로 문서가 보이게 됩니다.



그럼 엑셀 문서 가운데 고정을 하고 인쇄를 할 수 있게 설정을 하실 수도 있게 됩니다. 이런 방식으로 엑셀에서 가로 또는 세로로 인쇄 방향을 설정 할 수도 있고 인쇄시 문서를 정 중앙으로 설정을 하여 출력을 할 수 도 있다는 점을 알아보았어요~!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