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는 외국어를 활용을 할 일이 거의 없습니다만 언어관련 전문직종에 계신 분들이라면 컴퓨터를 이용하여 일본어나 중국어 그리고 그외의 국가의 언어를 입력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을 걸로 생각이 드는데요. 윈도우에서 일본어를 입력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한글 프로그램에서 일본어나 중국어를 입력 할 수 있도록 설정을 해서 활용하시는 경우를 많이 보았습니다. 윈도우에는 자체적인 기능을 활용을 해서 일본어를 입력 할 수 있도록 자판 설정을 하실 수가 있어요. 다른 윈도우 버전에서도 거의 동일 하게 진행 하실 수가 있어요.



일단 윈도우에서 제어판을 열어봅니다. 간단하게 제어판을 검색을 해서 열어봐주시면 되시는데요 혹시나 못찾으시는 분들은 윈도우키 + R 을 누르셔서 실행창을 우선적으로 열어주세요 그리고 그곳에서 CONTROL 이라고 입력을 하시게 되면 제어판이 열리게 됩니다.



제어판을 여셨으면 컴퓨터 일본어 자판을 이용하시기 위해서 시계, 언어 및 국가별 옵션 이라고 되어 있는 곳으로 들어가 주세요. 아니면 제어판에서 언어 라고 검색을 하시면 쉽게 이용하실 수가 있으실 겁니다.



그리고 다음 화면에서 언어라고 되어 있는 곳으로 이동을 해주시면 됩니다. 오늘은 윈도우 에서 일본어를 이용하는 방법 이지만 중국어를 자판 입력을 하실려고 하시더라도 동일한 방법을 활용을 하시면 간편하게 하실 수 있으시니 지금부터 잘 따라와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언어부분으로 이동을 하셨다면 언어 기본 설정 변경 이라는 항목이 보이실 겁니다. 각각의 윈도우 버전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을거 같은데요.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 버전에서는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게 되실 겁니다. 그리고 상단에 있는 언어 추가 버튼을 눌러주세요.


윈도우7 의 경우에는 언어로 접속을 했을때 상단에 키보드 및 언어 탭이 보여지게 되시고 이곳에서 키보드 변경 이라는 항목이 보이실건데 그곳을 클릭을 한 다음에 추가를 눌러서 일본어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윈도우10 의 경우에는 위와 같이 깔끔한 인터페이스를 보여주게 되는데요. 가나다 순으로 한국어에 맞게끔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ㅇ 으로 되어 있는 국가 언어를 찾아봐 주시게 되면 제일 아래쪽에 일본어가 보여지게 됩니다.


일본어 자판을 사용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일본어를 선택을 하시고 아래쪽에 있는 추가 버튼을 눌러 주시면 앞으로 일본어를 활용 하실 수 있게 되실 겁니다.



하지만 이 상태에서 바로 키보드를 이용하여 일본어를 입력 하실 수 있는 것은 아닌데요. 윈도우10 의 기준으로 봤을때 우측 하단에 작업표시줄 부분을 보시게 되면 위 그림 처럼 이라고 되어 있는 곳이 보이실 겁니다. 이부분을 클릭을 하시게 되면 위 그림 처럼 한국어, 일본어 등의 언어 기본 설정 이라고 되어 있는 것이 나타나게 되실 거예요.


이때 일본어 Microsoft 입력기를 클릭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래 그림과 같은 방식으로 컴퓨터 일본어 자판 입력을 시도하시면 깔끔하게 일어를 작성 하실 수 있게 되실겁니다.



네이버 검색 창에서 일본어를 입력을 하고 있는 모습인데요. 사용 방법은 히라가나 발음 대로 영어로 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a 를 입력하시게 되면 일본어 아 가 나오게 되고 ri 라고 입력 하시게 되면 일본어 리 가 들어가게 되는 것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히라가나는 이런 방식으로 입력을 할 수 있다고 보면 되겠는데 가타카나는 어떻게 입력을 할까요?



원래는 한 이었지만 일본어로 설정을 바꾸게 되면 J 라고 되어 있는 아이콘이 있을 겁니다. 이부분에 마우스를 올리고 우클릭을 해주세요. 그럼 위와 같은 창이 올라오게 되는데요. 


이중에서 원하는 형식으로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가타카나 또는 히라가나로 변경을 하실 수가 있고 다양한 국가의 언어를 추가 하실 수도 있을거 같네요.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