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게임을 하시는 분이거나 타이핑을 많이 하셔야 하시는 분들이라면 키보드를 조금 좋은걸로 구매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겁니다. 게임에서는 여러개의 키를 동시 입력을 하기 위함이 가장 많은거 같은데요. 조금이나마 승률이 좋을려면 좋은 키보드를 사용하는 것은 당연하다고 볼 수 있겠죠.


그리고 타이핑을 많이 하거나 아니면 재미삼아라도 기계식 키보드를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 기계식 키보드의 경우에는 키배열 자체가 US 방식이여서 한영키가 따로 없습니다. 대부분의 기계식 KEYBOARD 를 보시면 ALT 버튼에 한영 버튼이 함께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지금 제가 사용하고 있는 maxtill g100k 모델입니다. 아~주 저렴한 가성비 좋은 기계식 키보드 인데요. 일단 보시는대로 기계식 키보드 한영키 의 위치는 ALT 와 같은 곳에 있습니다. 그래서 한영키 또는 한자키를 입력을 하는데 조금은 애로 사항이 있을 수가 있을거 같아요.



별도의 설정을 하지 않으셨다면 우측에 있는 ALT 키를 한영키로 이용을 할 수 있고 CTRL 키를 한자 키로써 변환을 하실 수가 있게 되실건데요. 만약 작동이 되지 않게 된다면 설정을 변경을 할 수가 있습니다.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대부분의 맴브레인 키보드의 경우에는 위와 같이 스페이스바 우측에 한영키가 존재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FN 키가 없어지게 되죠. 기계식 키보드 한영키 부분은 노트북의 경우에도 비슷하게 적용이 되게 되는데요.


기본적으로는 오른쪽에 있는 ALT 키가 한영으로 이용이 되지만 그렇지 않게 되실 때에는 레지스트리를 변경을 하시면 이용을 할 수가 있게 되십니다.



직접 레지스트리에 들어가셔서 수정을 하실 수도 있으시지만 잘못 건들면 안되는 부분들이 많기 때문에 아래에 첨부 파일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해당 파일을 이용하고 있고 기계식 키보드 판매를 하시는 분이 알려주시기도 한 방법 이거든요.


Alt_Korean.reg



위 첨부파일을 실행을 해줍니다. 일단 바이러스 부분은 없는 것을 확인하였으니 편하게 이용하시면 되실거 같아요.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파일을 다운 받으시고 더블클릭 등으로 실행을 해주시면 되세요.



윈도우10 을 이용하신느 경우에는 위와 같이 보안 경고 창이 뜰 수가 있습니다. 알 수 없는 게시자 라고 뜨게 되는데요. 무시하고 실행 버튼을 눌러주시면 진행이 됩니다. 해당 부분이 안뜨고 아래와 같이 바로 뜰 수가 있는데요.



그럼 실행을 해주시면 되시겠습니다. 예 버튼을 누르시는 것만으로 기계식 키보드 한영키 우측 ALT 버튼으로 실행을 할 수 있게 되실 거예요. 그리고 각 키보드 회사에서 제공하고 있는 드라이버를 설치를 할때에 변경이 될 수 있으니 참고 하시면서 이용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그리고 재부팅을 하셔야 완벽하게 적용이 됩니다. 다른 방식으로 시프트스페이스바 를 눌러서 한영키를 이용할 수도 있는데 그부분은 다음에 다시 한번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되십시요.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