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다니고 있는 회사에도 이직을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엄청 좋은 회사가 아니라면 연봉협상이 잘 되지 않거나 근무환경이 마음에 들지 않거나 하는 등 다양한 이유로 인해서 이직을 하게 되는데요. 만약 다른 회사에 들어가게 될 때에는 분명 확인을 해둬야 할것들이 있을 겁니다.


자신의 경력을 다른 회사에 알리기 위해서 경력기간 계산을 해야 할 필요가 있을 수 있는데요. 물론 요즘 취업관련 사이트에서 이력서를 작성하실때 간단하게 해당 회사에서 몇년을 일했는지 체크를 해볼 수도 있습니다. 지금부터 얼마나 일을 했는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기본적으로 근속연수 계산 을 해야 할때에는 경력부분을 증명을 하는 것도 있을 수 있습니다만 연차수당을 계산하기 위한 부분도 있을 수 있는데요. 일단 이번 시간에는 단순히 경력기간에 대해서 알아보기 위한 방법으로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사이트에서 계산기 등으로 이용할 수가 있는데 오늘은 커리어 라고 하는 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경력계산기를 활용을 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할게요.



커리어 사이트 바로가기 이곳을 누르시게 되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취업에 관한 다양한 정보들을 보실 수가 있으신데요.


메인화면에서 우측에 있는 연봉계산기 그리고 이력서 사진수정 이라고 되어 있는 항목이 보이실 겁니다. 이곳에서 연봉계산기 버튼을 클릭을 해주세요.



물론 연봉을 보고 실수령액을 확인 해보실 수도 있습니다만 상단에 있는 메뉴에서 우측 끝에 있는 총 경력 계산기를 클릭해주시게 된다면 근속연수 계산 을 간단하게 하실 수가 있습니다.


물론 일반적으로는 여러분의 경력기간 계산 을 암산으로 할 수도 있겠지만 두곳이상의 회사에서 근무를 한 부분이 있다면 실 수가 날 수가 있을 겁니다. 간단하게 진행을 해보도록 할게요.



위 그림과 같이 한 회사에서 있었던 경력 부분을 체크 할 수가 있습니다. 입사날짜와 퇴사날짜를 입력을 하시고 변환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현재까지 총 경력은 몇년 몇개월 입니다 라고 표시를 할 수가 있게 되죠.


그리고 우측에 추가 버튼을 눌러서 다른 회사의 경력기간 계산 까지 한꺼번에 진행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계산기를 활용하실 때에는 윗부분이 오래된 경력 부분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위에 있는 부분이 지금부터 오래 된 회사의 경력 부분을 입력을 하시고 추가 버튼으로 최근으로 이어지는 회사 경력을 입력을 해주시게 되면 정상적으로 근속연수 계산 을 진행 할 수가 있게 되실 겁니다.


그럼 지금까지 경력 부분을 간단하게 계산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해당 부분을 체크 하셔서 필요한 곳에 활용을 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