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역시 짧은 주말이 지나고 월요일이 다가 왔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월요일에 해야 할 일들이 갑자기 주말에 생기다 보니 월요병이 생기게 되는거 같은데요. 여름이 다가오면 바빠지는 직장에 다니다 보니 6월도 되지 않은 시점에 긴장이 되고 있습니다.


어쨋든 한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문서를 작성을 해야 하고 관련된 내용을 진행을 해야 하는경우가 발생을 하게 되는데 요즘에는 한글 문서로 작성을 하고 hwp 파일이 아닌 pdf 파일 형태로 저장을 한뒤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 걸 보셨을 겁니다.



방법 자체는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만 처음 하시는 분들은 도통 어떻게 해야하는지 모르실 수가 있어요. 특히나 한글 문서의 경우 다른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변환을 하려고 할때 제대로 되지 않는 사이트가 있을 수 있기도 하니까요.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한글프로그램에서 한글 pdf 저장 하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어떠한 한글 버전에서도 이용할 수 있고 자체 기능만을 활용하는 것이니 쉽게 따라 할 수 있을거 같네요.



기본적으로 한글 프로그램에서는 pdf 형태로 저장할 수 있는 드라이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외에도 마이크로소프트가 제공하고 있는 Print to pdf 등의 프로그램을 이용하실 수도 있으신데요.


우선 한글 프로그램을 실행을 해서 우측 끝에 있는 도구 메뉴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환경 설정 버튼을 눌러서 pdf 저장 관련 환경을 찾아보도록 할게요.



환경설정 창으로 이동하신 이후에 우측 끝에 있는 기타 탭 메뉴로 이동을 하빈다. 그리고 아래쪽으로 화면을 보시다가 보면 드라이버 선택 부분에서 PDF 드라이버 라고 되어 있는 곳이 보이실 겁니다.


이곳에서 기본적으로 Hancom PDF 가 선택이 되어 있거나 다른 pdf 관련 프로그램이 선택이 되어 있다면 됩니다. 만약 설치가 되지 않았다면 microsoft Print to pdf 파일을 웹에서 검색하셔서 설치를 우선 해주시고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환경설정 창을 닫으시고 좌측 상단 메뉴의 파일 부분을 클릭 해줍니다. 그럼 PDF 로 저장하기 버튼이 있을 것인데요. 이부분을 클릭 하시게 되면 정상적으로 한글 pdf 저장 을 완료를 하실 수가 있게 되실 겁니다. 크게 어려운 부분은 없으실 거예요.


그외의 다른 방법으로도 실행을 하실 수가 있으신데요.



인쇄 버튼을 눌러줍니다. 단축키는 CTLR + P 인데요. 인쇄로 들어오시고 상단에 프린터 선택 부분을 보시게 되면 현재 여러분들께서 보유하고 계신 다양한 PDF 관련 드라이버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Hancom pdf / 알pdf, pdf 저장 등 다양한 것들 중 하나를 선택을 하시고 인쇄 버튼을 누르시게 되면 실제로 인쇄가 되는게 아니라 한글 pdf 저장 이 되게 되실 겁니다.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