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터넷을 이용을 하시다가 보면 특정 사이트나 페이지에 접속을 하시게 되면 마우스 우클릭 등의 기능들에 대해 제한을 걸어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저작권 등으로 자신의 정보를 지킬려고 하는 분들의 경우 마우스 우클릭 방지 등을 설정해 두는 경우가 많은데요.


물론 요즘 트렌드는 그냥 개방(?)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인터넷에 떠 도는 사진들을 쉽게 다운 받을 수 있도록 하고 공유를 할때 저작권이나 초상권 등으로 문제를 일으키게 하는 경우도 간혹 있긴 한데... 일단 오늘은 우클릭 등으로 복사방지를 해놓은 사이트에서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pig toolbox 라는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을 해서 크롬 복사방지 해제 를 할 수가 있는데요. 정확하게는 마우스 우클릭 방지 해제를 할 수 있는 기능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되실거 같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웹스토어 에서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이유는 정확히 모르겠으나 해당 프로그램을 크롬에 설치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별다른 문제는 없는거 같아요. 어쨋든 지금부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ig toolbox 다운 링크를 클릭하셔서 설치를 진행 하실 수 있습니다. 크롬 웹스토어에서 검색이 되진 않지만 해당 링크를 따라가시면 간편하게 크롬에 추가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설치가 되시는데요.


그럼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 해당 크롬 복사방지 해제 프로그램이 설치가 된것을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해당 아이콘을 클릭 하시면 아래쪽으로 메뉴들이 내려오게 되는데요. 이중에서 우클릭 막힘 풀기(향상된 방법) 작동 이라는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으로 이동을 해주세요.



실행을 하시게 됨녀 위 그림 처럼 작동이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크롬 브라우저가 실행중인 상태라고 한다면 계속적으로 사용 유지가 된다고 합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닫거나 해당 기능을 종료하기 전까지 계속 사용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모든 부분이 작동이 되는건 아니라 특정 사이트에서는 안될 수도 있는거 같습니다. 또한 특정 사이트에서 적용 되던 기능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 경우도 있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드래그가 안되던 사이트가 드래그도 되고 마우스 우클릭이 하면서 이미지를 다운 받거나 다양한 기능으로 이용을 할 수가 있게 되어 있습니다.


그럼 크롬 웹스토어 에서 pig toolbox 다운 받아서 크롬 복사방지 해제 를 해보시도록 할게요~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