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을 읽어주는 그런 프로그램이 있다면 책을 읽을 필요 없이 상당히 편리 해 질 수 있을거 같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그 외적으로도 상당히 편리한 삶이 될 수 있을거 같습니다. 과연 그런게 있을까요? 네 있습니다. TTS 프로그램 이라고 해서 아주 간편하게 사용을 할 수 있는게 있는데요.
물론 책을 펼쳐주면 알아서 다 읽어주고 그런건 아닙니다. 특정 프로그램이나 관련 사이트에서 텍스트를 입력을 해주게 되면 각기 다른 성별이나 음성으로 읽어주는 것을 활용을 하실 수가 있으신데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다른 국가의 언어를 공부할때 유용하게 활용을 할 수 있을거 같네요.
글 읽어주는 프로그램 중에는 다양한 것들이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네오스피치를 좋아라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이탈리아 어도 업데이트가 되고 있는데요. 상당히 많은 국가의 언어들과 다양한 음성을 지원하여 여러모로 좋은 방향으로 흘러가고 있는거 같아요.
당연하게도(?) 한국어도 지원을 하고 있는데요. 미국이나 일본등 보다 훨씬 많은 종류의 음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들께서 외국어를 공부를 할때 다양한 사람의 목소리로 공부를 하게 된다면 애매하게 들리는 것을 바로 잡을 수도 있을거 같네요.
네오스피치 tts 프로그램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이곳을 클릭을 해서 우선 해당 사이트로 접속을 먼저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위와 같은 화면들이 먼저 보이게 되실 건데요.
원하는 국가를 우선적으로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미국식 영어와 영국식 영어, 한국어 일본어 캐나다 불어, 태국, 대만, 중국어, 브라질 포르투갈어 등 다양하게 지원이 되고 있는데요. 이탈리아나 불어의 경우에는 현재까지는 데모 버전으로 제대로 되지 않는거 같네요.
국가를 선택을 하셨다면 그다음에는 사람(?)을 선택을 하셔야 하는데요. 각 국가의 언어마다 여성과 남성 그리고 각기 다른 이름의 사람들이 대기를 하고 있는데요. 그중에 한명을 선택을 해서 글을 읽어주길 기다릴 수가 있습니다.
이때 사람마다 음성이 다르기 때문에 똑같은 내용도 몇번을 들으면서 활용을 할 수가 있을거 같네요. 위 이탈리어는 두명 밖에 없지만 한국어에는 9명이나 있더군요 ^^
그리고 내용을 입력을 하신뒤에 플레이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이탈리어와 일부 국가의 언어의 경우에는 현재 정상적으로 지원이 되고 있지는 않습니다만 조속히 정상화가 될 것으로 보여지네요.
지금까지 글 읽어주는 프로그램 네오스피치 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외 다양한 tts 프로그램들이 있으니 검색을 해보시면 어렵지 않게 찾아보실 수 있을거 같네요.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