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는 다양한 항공사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저가 항공들이 현재 상당히 많은 종류가 생기고 들어와 있는데요. 특정 항공사는 좌석지정 자체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어요. 물론 비용을 지불하게 되면 추가 운임으로 좌석을 설정을 할 수도 있는데요.
오늘은 이스타항공에서 좌석을 지정을 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할까 합니다. 아무래도 비행기를 이용을 해보시면 자신이 선호하는 자리는 있기 마련인데요. 대부분 비상구 석을 원하지 않을까 싶네요. 지금부터 알아볼게요.
지금 부터 알려드리는 내용은 모두 이스타항공 홈페이지에서 보실 수가 있으시구요. 포털사이트에 검색을 하셔서 직접 보실려고 하신다면 사이트에 접속 한 뒤에 우측 상단에 있는 메뉴들 중에 서비스 안내로 이동을 하시고 부가서비스 -> 지정좌석 구매 로 이동 하시면 됩니다.
아래쪽에 보여지는 사진은 항공기 기종중에 하나 임으로 좌석 번호는 달라질 수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머리 부분과 꼬리부분 두가지 로 나눠져 있기 때문에 참고 하셔야 하실거 같아요.
그리고 기종별 유료 서비스 SEAT 구역 부분 입니다. 1~2열과 12~13열은 A, 3~7열은 B 등으로 위와 같이 나와 있습니다.
이곳을 클릭을 하시게 되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을 할 수 있고 보다 정확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가 있을 겁니다.
일단 노선별로 이스타항공 좌석지정 비용이 조금씩 달라지게 됩니다. 국내선의 경우 ZONE1 로 지정이 되고 ZONE2 는 나리타, 오사카, 오키타와,등 일본과 선영, 엔지, 다롄, 상하이, 닝보, 하얼빈 이라고 합니다.
ZONE3 은 송산(타이베이), 홍콩, 진쟝 이고 ZONE4 는 방콕, 코타키나발루, 씨엠립, 하노이, 사이판 으로 나눠져 있는것을 미리 예상하시고 지정좌석 이용요금 표를 참고해 주세요.
그럼 A SEAT 구역의 경우 ZONE1은 7000원으로 좌석 지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1에서 2는 15000원 ZONE1 에서 ZONE3은 20000원 등으로 가격이 조금씩 변동이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가격들이 각각 다르게 되어 있습니다. 한화 또는 엔화 등으로 다양하게 확인을 해보실 수가 있으실거 같습니다.
비상구 좌석의 경우에는 노약자와 임산부 그리고 유아동반 고객의 경우에는 이용을 하실 수가 없는데요. 몇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항공기가 비상 착륙을 하거나 문제가 발생을 했을때 객실 승무원을 도와줘야 하는 일이 발생을 합니다. 비상구 문을 수동으로 개폐를 해야 하는데 아무래도 임산부나 노약자 그리고 의사소통이 제대로 되지 않는 어린이의 경우에는 도움을줄 수가 없다고 하기 때문 입니다.
그래서 비상구 쪽에는 다른 수하물도 함께 둘 수가 없게 되는 것이죠. 만약 해외 항공기를 이용하는 경우라면 영어 또는 해당 국가의 언어를 사용하지 못할 경우에도 착석이 제한될 수 있으니 참고를 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이스타항공 좌석지정 요금과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그 외적으로도 옆좌석에 큰 악기나 장비등을 싣고 타야 하는 경우가 있어서 옆좌석을 구매를 해야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역시 노선에 따라 만원씩 차이가 나는 요금을 지불하게 되면 이용을 하실 수가 있으실거 같네요. 물론 통화별 운임이 각기 다르게 적용이 되니 이용에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