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황금연휴에는 아무래도 해외로 가는 경우가 많이 있을 겁니다. 자주 있지 않은 5일 이상의 장기휴가를 떠나야 최소 동남아라도 갈 수 있을거 같은데요. 요즘 국제정세를 보게 되면 다양한 국가에서 테러 등이 있을 수 있고 내전이 있는 곳도 있다보니 여행지를 정할때 조심해야 할거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 시간에는 간단한 방법을 이용하여 이번에 떠날 국가가 여행을 할 수 있는 곳인지 아닌지 확인을 해볼 수가 있을거 같은데요. 어쨋든 패키기를 이용하여 해외여행을 가신다면 문제 없지만 개인적으로 떠나신다면 한번 확인을 해보시는게 좋을 수 있을거 같습니다.



대부분의 여행금지국가 는 세계적으로 지정이 되어 있겠습니다만 일단 우리나라 외교부에서 몇가지 단계를 거쳐서 설정을 해놓은 것들이 있습니다. 여행을 할때 조심 해야 하는 곳과 아예 여행을 금지 하는 곳 등으로 나눠 진 곳이 있는데요.



아래 그림 처럼 4가지 단계가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여행 유의, 여행자제, 철수권고, 여행금지.. 여행절대 하면 안되는 금지 국가중에는 대표적으로 시리아가 있습니다. 내전중이기 때문이죠.



여행유의 라고 되어 있는 곳들 부터 우선 보도록 하겠습니다. 의외로 미국이 들어가 있는데요. 물론 미국전역은 아니고 푸에르토리코 및 버진 아일랜드 라고 하는 일부 지역에서만 해당이 되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중남미 지역의 경우에는 아르헨티나와 브라질 등 여행시 주의 해야 할 곳이 있네요.



화면이 작아서 잘 안보이실 텐데요. 외교부 여행금지국가 목록 <- 이곳을 클릭을 하시게 되시면 여행경보 발령현황 을 확인을 하시고 이곳으로 여행을 가야 할건지 아니면 자제를 해야 할것인지 판단을 하실 수가 있게 되실 겁니다.



신변안전에 특별유의를 해야하고 여행을 할건지 말건지 신중히 검토를 해라고 합니다. 황색경보 인데요. 동남아시아에서도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이 속해 있습니다. 잠시 뒤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특히 필리핀이 자제를 해야 하는 곳이 많더군요.



모든 부분에 걸쳐 있는 국가는 필리핀 인거 같습니다. 다양한 곳에서 여행 경보 등이 떠 있는데요. 어쨋든 여러분들께서 여행지를 설정을 하실때 참고를 하셔야 할 부분 이겠지요.



흑색경보가 있는 곳은 무조건 가면 안되는 곳이니 참고하셔야 하실거 같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외교부가 지정해 놓은여행금지국가 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아무리 여행을 좋아하고 미지의 세계를 탐험하고 싶지만 국가차원에서 여행을 금하도록 정해놓은 곳이 있다면 절대 가면 안될거 같습니다 ^^ 그럼 또 다른 정보를 알아보도록 할게요. 즐거운 연휴 되세요~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