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까지 4월 전쟁에 대한 이야기가 상당히 많았었는데요. 우리나라에서는 별 신경을 안썼지만 일본이나 주변국가들은 이 부분에대해서 상당히 민감했었던거 같습니다. 우리가 너무 둔감했었던 것일 수도 있을거 같긴 한데요. 국군장병 여러분들고 예비군 그리고 민방위 까지 걱정이 될 수 있을거 같습니다.
우리는 군 복무를 하고 복무를 마치고 난 이후에도 예비군과 민방위를 통해 훈련을 받게 됩니다. 물론 현역장병 만큼 할 수는 없겠지만 예비군, 민방위의 힘도 필요할 수 있을거 같아요.
하지만 대부분의 민방위 대원 분들이 직장인이거나 자영업을 하는등 현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이 계서서 민방위 훈련을 제때 못받을 때가 있을거 같습니다. 그럴때에는 부득이 하게 불참하게 될 수 밖에 없을텐데요. 불이익은 없을까요?
만약 불참하게 될 경우 10만원의 과태료가 발생을 할 수가 있습니다. 계속 반복이 된다면 입건이 될 수도 있게 되구요. 결과적으로 꼭 참석을 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민방위훈련 연기 는 가능 할까요?
민방위 사이트에 접속을 하시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이곳에서 담당부서 연락처를 확인을 하실 수가 있으신데요. 전화로 연기 신청을 하실 수가 있겠습니다.
일단 위 사이트에 접속을 하시고 상단에 있는 민방위 메뉴에서 담당부서 연락처를 검색을 해보세요.
그럼 시도, 시군구, 읍면동을 선택을 하시게 되면 아래와 같이 담당 부서의 연락처를 알아보실 수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훈련에 대한 정보와 연기를 신청을 하실 수가 있으신데요. 사실 굳이 전화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불참시 다시 통지서가 날라오게 되는데요. 그 후에 참석을 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어차피 가야하는거 미리 참석을 해두는 것도 좋은데요. 그외에도 다양한 장소에서 훈련을 진행 중이디 정식 교육에 참석하지 못했다면 교욱 받는게 좋을거 같네요.
하지만 영원히 민방위훈련 연기 를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올해 해야할 것을 내년으로 넘어갈 수는 없게 되는데요. 동일하게 해당 사이트에서 교육일정을 검색을 해서 언제 또 교육이 있는지 확인을 하시고 꼭 참석하시길 바랍니다.
모든 지역이 가능하진 않지만 5년차 이상의 경우 사이버 교육을 받을 수도 있다고 하니 다양한 방법을 활용해보시길 바랄게요. 저는 6년차 인데 아직 교육 관련 내용이 없네요. 그럼 지금까지 민방위 훈련 에 대한 과태료 정보이 연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