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인 문서를 작성을 할때 다른 사람이 보기 편하게 하는 것이 상당히 중요할 수가 있는데요. 다른 사람들 앞에서 PT 를 해야하는 상황이라면 자료의 폰트는 더욱 중요할 수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PPT 작성할일이 많지가 않은데요.
대부분의 분들은 고딕체를 선호 하는거 같습니다. 아무래도 PT를 하는 자리는 나름 진지한 상황이 이루어지기 때문이기도 한데요. 고딕체가 글씨도 두꺼운 편이고 보는 사람들에게 내용을 전달하기 편리한거 같습니다. 물론 그외에도 다양한 폰트들이 있을 겁니다.
일단 테스트 삼아 네이버에서 폰트를 가져올려고 해요. 포털 사이트에서 폰트라고 검색을 하시게 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혹은 유료로 이용할 수있는 폰트들을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간단한 작업만으로 폰트를 다운 받고 파워포인트에 적용을 할 수가 있는데요. 일단 원하는 폰트를 다운 받은 이후에 폰트 적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타이포 쌍문동 B 라는 폰트를 다운 받았습니다. 굵직굵직 하고 딱 제 스타일의 폰트네요 ^^ 기본적으로 여러분의 컴퓨터에 적용을 시키게 되면 파워포인트 뿐만 아니라 포토샵이나 엑셀 등 다양한 부분에서 동일하게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적용방법은 간단한데요. 다운 받으시게 되면 대부분의 경우 TTF 라는 형식의 파일을 받을 수있게 됩니다. 그리고 해당 폰트를 받은 경로로 가보시게 되면 .ttf 라고 되어 있는 파일을 볼 수 있게 되죠
파워포인트 폰트 적용 하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가 있는데요. 첫번째 방법은 ttf 파일을 더블 클릭을 해보는 것입니다. 그럼 위와 같은 창이 열리게 되실 건데요. 상단에 있는 설치 버튼을 클릭 하시게 되면 윈도우에 폰트로 설치가 되고 한글 프로그램이든 메모장이든 어디든 폰트가 적요이 되실 겁니다.
두번째 방법으로는 제어판으로 들어가셔서 검색 창에 글꼴 이라고 검색을 합니다.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구요. ttf 즉 폰트 파일을 드래그앤 드랍으로 해당 부분으로 끌어주시게 되면 파워포인트 폰트 적용 을 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파워포인트 내에서 폰트를 선택하는 화면 입니다. 실제로 글씨를 입력하는 화면은 스샷을 찍지 않았지만 적용이 제대로 되는 모습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글꼴을 적용할 수 있다~~ 정도만 알고 계시면 되실거 같네요.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