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엑셀을 이용을 할때 원하는 가장 궁금했던 점이 인쇄를 할때 원하는 페이지를 설정을 할 수가 있느냐 하는 점이 었습니다. 엑셀로 다양한 문서를 만들긴 하지만 인쇄를 할일이 많지 않았었거든요.
사회 초년생 시절에 엑셀을 이용을 하여 문서를 작성을 하고 프린트를 해야 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이럴때에 어떤 방식으로 하는지 궁금했었습니다. 지금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도 아마 해당 부분이 어려우셨던 분들이 계셨을 거라고 생각이 들어요.
예시로 위와 같은 내용이 있다고 가정을 하였습니다. 일반적인 경우엔느 인쇄를 하게 되면 크기에 따라 자동으로 페이지가 나누어져서 인쇄를 하게 되는데요.
엑셀 인쇄 페이지 나누기 설정을 하시게 되면 원하는 부분까지를 1페이지로 만들수가 있습니다. 물론 페이지를 만들고 해당 페이지 내에 내용을 구성하는 것은 여러분들의 몫이지만 일단 단순히 인쇄 영역을 나누는거 부터 보도록 할게요.
상단의 보기 메뉴에서 페이지 나누기 미리 보기 라고 되어 있는 곳을 클릭을 해주세요. 그럼 아래와 같이 현재 문서의 여백설정에 맞게끔 페이지가 나누어지게 됩니다.
원래는 좌우 1~2 페이지 까지 나누어져 있었는데 일단 파란색 실선 부분을 드래그를 해서 점선위에 덮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2~4페이지 형태로 되어 있는 것을 한페이지로도 만들 수가 있습니다.
일단 나누기 설정을 하셨다면 위와 같이 보이게 될건데 저는 1페이지로 되어 있는 것을 2페이지로 나눌려고 합니다. 가로로 2페이지를 나눌건지 세로로 나눌건지를 우선 선택을 하셔야 해요.
저는 세로로 페이지를 인쇄를 할 예정인데요. 제일 아래쪽에 있는 파란색 실선에 마우스를 올리게 되면 상하 화살표가 나타납니다. 클릭을 하시고 아래쪽으로 드래그를 해주세요.
아래쪽으로 쭈욱 당겨 내려가게 되면 위 그림 처럼 점선이 나타나게 되면서 2페이지라는 부분이 보여지게 될 겁니다. 이때 점선을 클릭을 하셔서 원하는 부분 까지 이동을 해주시면 되시는데요.
저의 경우에는 엑셀 내용과 차트 사이에 나눠셔 인쇄를 할때 내용 따로 차트 따로 인쇄를 할려고 하게 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좌우 상하로 나눌 수가 있습니다.
조금 어려워 보일 수도 있으신데 조금만 해보시면 금방 이해 하실 수가 있게 되실거 같아요.
그리고 인쇄 미리보기를 해보면 1페이지로 되어 있는 녀석이 2페이지로 나누기 설정이 완료가 된 것을 확인 하실 수가 있으실 거예요. 생각보다 간단한 작업인데 제가 글주변(?)이 없어서 헤맬 수도 있을거 같아요 ㅠㅠ
어쨋든 지금까지 엑셀 인쇄 페이지 나누기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도움이 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