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처음으로 컴퓨터를 접하게 된건 지금은 아는 사람이 없을 수 있는 알라딘 286 이라는 제품을 이용을 했을때 입니다. 그리고 주로 하던것은 페르시아 왕자 게임 이었드랬죠. 인터넷 랜선 따위도 보편화 되지 않았던 시대에 컴퓨터 학원을 가니 타자연습을 시켜주시더군요.
그리고 계획에도 없던 GW-BASIC 을 배웠던 기억이 납니다. 자격증도 땄었는데 지금은 가르쳐주는 곳도 없는거 같아요. 시대가 많이 지났지만 지금도 타자연습은 기본이 될 수 있는거 같아요. 어떤 작업을 하더라도 타이핑 속도가 어느정도는 받쳐줘야 할 수가 있을거 같거든요.
다양한 타자연습 프로그램이 있습니다만 아마 만흔 분들이 한글타자연습 을 이용하시길 추천해 드릴 겁니다. 한글 프로그램을 구매를 하셔도 이용을 할 수가 있고 그렇지 않아도 무료로 활용을 할 수가 있으신데요.
한글타자연습 2016 다운로드 라는 이름의 포스팅 이긴 하지만 정확하게 버전은 따로 있는건 아닌거 같더라구요. 일단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한글과 컴퓨터 사이트로 이동을 먼저 해주세요.
일반적으로 한글과 컴퓨터 사이트에 접속을 해서 한글타자연습을 다운 을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하게 어디서 받아야 하는지 모르실 때가 있어요. 저도 처음에는 해맸거든요.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들어가도 뷰어나 체험판 등의 이용을 할 수가 있게 되어 있지만 타자연습은 안보였습니다. 어디 있는가 하면 화면 제일 아래쪽으로 이동을 해보도록 하죠.
H & Play 라고 되어 있는 부분 우측에 한컴타자라고 되어 있는 것이 보이실 겁니다. 이곳을 클릭을 해보도록 할게요.
해당 한글타자연습 2016 다운로드 를 해서 이용을 해서 한글의 경우 못해도 500타 이상은 나오게 되고 있습니다. 물론 빠르신 분들은 정말 범접하기 어려울 정도로 빠른 타자 실력을 가지신 분들도 계신거 같더군요.
일단 이곳에서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온라인 버전 입니다. 사용하는데에는 크게 차이가 없으니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를 해주세요. 설치 하시는 방법은 어려운게 없으니 생략 하도록 하겠습니다~
한컴타자연습 이고 한글 연습을 할 수가 있지만 설정으로 들어가시게 되면 영어도 이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경우엔 영문타자연습을 할 필요는 거의 없지만 영문서를 작성해야 하는 분들에게는 연습 할 필요가 조금은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어요.
혼자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굳이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없이 사용가능 합니다. 대신 순위보기 등의 랭킹 시스템을 이용을 할 수 없는 단점이긴 합니다만 별 필요가 없는거 같아요.
그리고 우측 하단에 설정/통계 에서 연습할 언어를 변경을 하실 수가 있고 이 상태에서 자리연습, 낱말연습 등의 타자 연습을 진행 할 수가 있을거 같네요.
영타 연습을 해보았는데 242타 정도로 한글 타이핑 속도의 절반 에 못미치는 수준이 네요. 체감 상으로는 엄청 빨리 친거 같은데 오타가 많아서 그닥 빠르지 않은거 같네요. 이런 방식으로 한컴타자연습 을 다운로드 받으셔서 이용하시면 되실거 같습니다.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