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젠가 부터 초등학생 들 부터 파워포인트 등을 활용하는 경우가 상당히 만하졌다고 합니다. 실제로 배우는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만 특정 과제를 내주게 되면 PPT로 자료를 만들어 학교에 제출을 하는 경우가 발생을 하게 되는데 그때에는 엄마나 아빠의 도움으로 만들어 진다고 해요.
학생 숙제들에 부모님들의 실력 발휘의 장이 되고 있다고나 할까요. 어쨋든 어차피 아이들이 해야할 부분이라면 미리 배워두는 것도 좋을 수는 있을거 같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PPT의 기본중 하나인 파워포인트 표만들기 방법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파워포인트를 실행을 하시게 되면 기본적으로 삽입 부분에 서 표를 만들 수가 있습니다. 이것은 MS OFFICE 제품군들의 대부분 형식을 이런 식으로 진행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을 거예요. 한글의 경우에는 삽입 이 없는 대신 입력 메뉴에서 그대로 할 수 있네요.
어쨋든 삽입으로 들어가서 표 를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인 표를 만들수도 있고 엑셀 시트를 이용을 해서 작성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인 경우에 대해 설명을 드릴게요. 아래쪽 화면을 보도록 하시죠.
표를 선택을 하시면 위와 같이 가로 세로 표를 만들 수 있게 되어 있어요. 가로에 들어갈 항목과 세로에 들어갈 부분을 이용을 어떻게 만들지 생각해서 가로 세로 셀의 수를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현재 보이는 셀의 숫자 보다 더 많이 입력을 하실 수도 있겠지만 이보다 더 큰 숫자를 넣게 되면 글자 크기가 가 줄어들게 되어 PT 를 위해서 이용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을 수 있으니 적당한 사이즐르 선택을 하시는게 파워포인트 표만들기 의 포인트가 될 수 있을거 같네요
표를 만들고 난 이후에 표를 선택을 하시게 되면 상단 메뉴에 디자인, 레이아웃 의 없던 메뉴가 보여지게 됩니다. 해당 메뉴를 선택을 하시게 되면 표와 관련된 다양한 디자인 변경을 진행 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표의 색상과 테두리 색상을 따로 선택을 할 수가 있게 됩니다.
물론 여기는 예시로 만들어 진 것이고 따로 변경을 할 수도 있습ㄴ디ㅏ. 왠만한 경우에는 있는 그대로 만들어 둔 다음에 일부를 수정 하는게 편할 거 같네요. 그리고 최초에 만들다가 표의 개수를 변경 해야 하거나 다른 방식으로 해야 할경우에 마우스 우클릭을 통해서 변경을 할 수도 있어요.
지금 보시는 부분은 파워포인트 표만들기 를 완료를 하고 상단에 항목이 들어갈 부분에서 두개의 칸을 병합을 하고 싶을 때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병합 즉 셀을 합친 다는 것인데요. 합치고 싶은 부분의 셀을 드래그를 하여 선택을 하신 상태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합니다. 그럼 화면 아래쪽에 셀 병합(M) 이라고 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가 있을 겁니다.
그럼 위 그림 처럼 셀 병합을 완료를 한 모습을 보실 수가 있을 거 같네요. 이런 방식으로 파워포인트 표만들기 를 진행 하실 수가 있습니다.
그외의 방식으로 표를 만들거나 수정을 할 수가 있는데요. 가장 기본적인 방식이 이 방법이 될 수 있겠습니다. 그럼 즐거운 월요일이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