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은 학교에서 컴퓨터에 대해 배울때 엑셀은 기본적으로 배우게 될 거 같습니다. 제가 학교를 다닐때에는 초중고 에서 컴퓨터를 해본적이 없습니다. 대학교에 가서 겨우 컴퓨터를 이용한 수업을 하고 배울 수 있었던거 같아요. 물론 전공이 컴퓨터 쪽이라 그랬을 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어쨋든 요즘 회사에스는 사무직이 아니더라도 엑셀을 기본적으로 사용을 할 줄 알아야 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거 같습니다. 보고서는 아니더라도 특정 문서를 작성 할 때 엑셀은 단골 손님처럼 이용을 하게 되는거 같아요. 그중에서 엑셀 가운데 줄 선 긋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할게요.



오늘 엑셀 관련한 정보는 초보 단계 이다 보니 어느정도 사용 하실 줄 아시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안될 수도 있겠습니다. 일단 위와 같은 텍스트를 입력을 한 상태에서 글자 굵기를 선택을 하거나 밑줄을 선택 하실때 기본적으로 텍스트가 있는 셀 또는 글자를 드래그로 하여 선택을 한 상태여야 합니다.



그리고 위 그림 처럼 글꼴이 있는 부분에서 선택을 해주시면 되세요. 여기선느 밑줄을 넣거나 글자 기울이기 등을 위와 같이 이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엑셀 가운데 줄 선 긋기는 아래와 같이 진행 하시면 됩니다.



위 부분을 보시게 되면 글꼴 부분 우측에 버튼이 하나 보이실 겁니다. 이부분을 클릭을 하시거나 CTRL + SHIFT + F 를 누르시게 되면 셀 서식을 열 수가 있습니다. 아래에도 설명 드리겠지만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고 F를 눌러도 셀 서식으로 이동 하실 수가 있어요.


일단 창을 열어봐 주시길 바랄게요.



그럼 텍스트에 엑셀 가운데 줄 긋기를 하는 것은 취소선 이라고 해서 위 그림 처럼 효과 부분에 취소선(k) 를 선택을 해주시면 우측 미리보기 형태로 글자의 가운데에 선이 그어지게 됩니다.


이런 식으로 입력을 하시고 확인 버튼을 눌러보세요.



그럼 위와 같은 결과가 나오게 되실 겁니다. 이런 식으로 가운데 줄 긋기를 실행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셀의 테두리에 선 긋기를 실행을 하실 수도 있으신데요. 


지금까지는 텍스트에 가운데 줄 긋기 였고 이번에는 엑셀 테두리에서 선을 그을때 테두리가 아닌 가운데 쪽 대각선으로 선을 긋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가운데 선 긋기를 한 셀을 선택을 하시고 마우스 우클릭을 하신뒤 셀 서식으로 이동을 합니다. 앞서 이용해보신 단축키를 활용을 하여 셀 서식으로 이동을 하셔도 됩니다.


아까는 셀 서식에서 글꼴로 이동을 했다면 이번에는 셀 서식 에서 테두리가 열리게 될 겁니다. 어떤 방식으로든 이곳으로 이동을 하시면 되실거 같아요.



그리고 테두리 항목을 보시게 되면 우측 테두리 부분에 대각선 아이콘이 보이시게 되실 거예요. 이부분을 클릭을 하시게 되면 엑셀 가운데 줄 선 긋기를 진행을 하실 수가 있게 되실 겁니다.


아까 해보신 텍스트에서 취소선을 긋는것과는 전혀 다르죠? 이런 방식으로 엑셀을 활용을 해보실 수가 있을 겁니다. 보다 고급 기능은 조금씩 해보시다가 보면 익힐 수 있을거 같애요. 이부분으로 지금 하실려고 하는 부분이 해결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