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년 목표를 취업이나 이직으로 세우신 분들이 계실 텐데요. 열심히 이력서를 작성을 하시고 계실 수 있으실 거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이직을 생각을 하고 있지만 생각만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혹시나 헤드헌터가 제 이력서를 보고 좋은 곳에 추천을 해주면 좋겠지만 그만한 스펙이 안되는 것 또한 사실이네요 ㅠㅠ


물론 자격증도 더 많이 따고 스펙을 쌓아야 하긴 하겠지만 기본적으로 이력서를 작성을 해두는게 더 우선이될 수도 있을거 같아요. 그래서 이력서 사진 크기 조절 하는 방법에 대해간단히 알아볼까 합니다.



기본적으로 특정 회사에서 이력서 양식을 주는 것이라면 이력서 양식에 맞게끔 작성을 하는게 중요할 수 있습니다. 해당 양식에 맞는 사진의 크기를 사용을 하면 좋을거 같습니다.



한글이나 워드등의 문서에서 사진을 임의로 조절을 하실 수가 있기 때문에 그런 부분은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되실거 같습니다. 그외의 방법으로는 사람인 사이트에서 이용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일단 사람인 사이트로 접속을 해보도록 할게요.



사람인 사이트 메인화면을 보시게 되면 사진크기조정 이라는 메뉴를 보실 수가 있게 되실 겁니다. 언젠가 부터 사람인 사이트를 자주 이용을 하게 되는데 바로 이부분이 좋은 점 인거 같습니다. 글자수 세기 부터 학점변환 연봉계산기 들을 활용을 하실 수 있을 거 같아요.


오늘은 이력서 사진 크기 조절 에 대해서 알아보고 있지만 나중에 시간이 되실 때에는 연봉검색을 통해서 현재 대한민국 의 연령대 나 직업군에서 평균 연봉을 검색을 해보실 수도 있습니다.



사진크기조정 메뉴로 들어오셨다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가 있게 되실 겁니다. 기본적으로 3단계에 걸쳐서 진행을 하 실 수가 있으신데요.


1단계 부분에 파일 선택을 해줍니다. 이곳에 여러분들께서 이력서 사진 크기 조절 을 하고 자 하는 여러분의 사진을 등록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난 이후에는 2단계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2단 계 부분에서 가로 세로 픽셀을 설정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히 얼마를 해야 되는지 모르시게 되실 텐데요. 아래에 바로 예시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공채 이력서를 넣지 않으면 각 취업 정보 사이트의 이력서를 등록을 하실 수 있게 되시는데요.


사람인 부분 그리고 잡코리아 인크루트 워크넷 커리어, 스카우트 등의 취업정보 사이트에 이력서를 등록을 하실때 이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모든 사이트에 이력서 사진이 동일 하면 좋으나 각기 다른 사진 크기를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원하는 메뉴를 선택을 하시면 되실거 같네요.



그리고 최종적으로 완료가 된 사진 파일을 내 컴퓨터에 내려 받으시면 완료가 됩니다. 이왕 등록하시는거 아이디 비밀번호 를 통해 사람인에 로그인을 하시게 되면 간편하게 사용을 할 수 있는거 같네요.


지금까지 이력서 사진 크기 조절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사람인 사이트에서 왠만한 취업정보 와 관련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고 도움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 하시면 되실거 같아요.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