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터넷을 이용을 하게 되면 쿠키와 캐시 등이 쌓이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나 크롬 에서는 해당 컴퓨터를 이용하시는 분의 정보가 계속 저장이 되게 됩니다 .이것은 기본적인 정보를 저장을 하고 다시 해당 웹사이트 등에 접속을 하게 되면 빠르게 이용을 할 수가 있게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보안상으로도 문제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간이 될때... 주기적으로 캐시등을 삭제 해주시는게 좋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시간에는 크롬 캐시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익스플로러 에서는 인터넷 옵션을 이용합니다만 크롬에서는 설정으로 이동을 해주시면 됩니다. 크롬 캐시삭제 를 위해서는 크롬 우측 상단에 있는 점 세개 버튼을 클릭을 해주세요.



그리고 화면 하단에 있는 설정 (s) 를 클릭을 하시고 이동을 하시면 이용을 할 수가 있게 되십니다. 다른 방법들을 통해 들어가실 수도 있는데요. 이방식이 가장 쉽게 접근 하실 수가 있을거 같네요.



그리고 화면 최하단으로 이동을 하시게 되면 사용자 내용을 보실 수가 있으세요. 그리고 그 아래쪽을 보시게 되면 고급 설정 표시 라고 되어 있는 곳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해당 부분을 클릭을 해주세요. 참고로 하드 디스크의 용량을 조금은 확보를 하기 위해서 이용을 할 수도 있는 방법이예요. 물론 용량을 늘리기 위한 임시 방편일뿐 궁극적인 방법은 아니니 이용에 참고하시구요~



그러면 개인정보 메뉴가 바로 나타나게 되실 거예요. 다양한 메뉴들이 있지만 오늘 크롬 캐시삭제 를 하시기 위해서는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라고 되어 있는 메뉴를 클릭을 해주시면 됩니다.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부분으로 들어오시게 되면 인터넷 사용기록, 다운로드 기록, 쿠키, 기타 사이트 및 플로그인 데이터, 캐시된 이미지 또는 파일 등의 항목을 보실 수가 있어요.


오늘 우리는 크롬 캐시삭제 를 하기 위함이니 캐시된 이미지 또는 파일을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만 다른 메뉴들을 선택을 하셔서 한번에 기록을 삭제를 해두셔도 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