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에는 저가 항공들도 많이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모 항공사에서 항공기 고장 소동이 있어서 회황을 하는등 문제가 조금씩 발생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그럼 에도 어쨋든 다양한 저가 항공사들을 이용하는 분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오늘 시간에는 제주항공 좌석선택 지정하기 에 대해서 알아볼 예정입니다. 아무래도 항공기를 이용하는 할때는 원하는 좌석에 앉아서 여행을 즐기는 것이 좋을 수 있을거 같은데요. 어떻게 진행을 하게 된느지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정보는 제주항공 사이트에서 전부 가져 온 내용 입니다. 사진이 작아서 내용이 잘 보이지 않는 분들은 위와 같은 제주항공 사이트에 접속을 하시고 위와 같은 경로로 이동을 하시게 되면 모두 동일한 방식으로 이용을 할 수가 있게 되십니다.



우선 제주항공 사이트에 접속을 하시고 상단에 있는 메뉴중에 서비스 안내로 이동을 해주세요 그럼 부가 서비스에서 사전 좌석 구매 부분이 있게 되는데요. 이부분을 선택을 하시게 되면 좌석 구분 및 등급에 대해서 정보를 확인 하실 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예약구매를 완료를 한 이후에 좌석 지정 추가 구매를 하실 수가 있습니다. 만 15세 미만 이나 한국어 또는 영어로 대화를 할 수 없는 분들의 경우 비상구 좌석을 선택할 수 없다고 하니 참고 하셔야 하네요.


기본적으로 제일 앞 좌석은 1열이고 비상구 좌석은 15,16열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그외의 모든 좌석이 일반 좌석으로 되어 있는데요. 좌석별로 그리고 노선 별로 금액이 조금씩 달라지게 됩니다. 



제주항공 좌석선택 시 존1 에서 앞좌석은 1만원, 일반 좌석에서 A,B,C 구역으로 나눠서 각각 5천원 삼천원 1천원으로 가격이 점점 내려가게 되어 있습니다. A구역은 색상으로 차이가 나게 되는데 보통 2열에서 11열 까지 A구역 12열에서 비상구를 제외한 22열 까지 B 구역 나머지를 C 구역으로 지정이 되고 있습니다.


앞좌석의 경우 존1 에서 1만원 존2는 15000원 존3은 2만원 존4는 3만원 이런 형식으로 발생을 하게 되네요. 일반 좌석 역시 존이 바뀔 때마다 조금씩 금액이 증가를 하게 됩니다.



물론 미리 예약을 하지 않아도 좌석을 선택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미리 예약한 사람을 제외하고 선착순으로 일반좌석의 경우 별도의 비용 지불 없이 제주항공 좌석선택 을 하실 수가 있게 되는 걸로 보이네요.


확실히 원하는 좌석을 선택을 하실 때에는 예약시 미리 좌석 지정을 하시면 되시고 굳이 정할 필요가 없다면 비행 출발 일자에 맞춰서 방문하되 조금 일찍 들어가시면 되실 거 같네요.



ZONE1 은 국내 ZONE2 는 중국을 제외한 동북아, 중국 산동성 지역, ZONE3 은 홍콩, 마카오, 북경, 스자좡, 타이베이, ZONE4 는 괌, 사이판, 마닐라, 방콕, 푸켓, 세부 등이 될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제주항공 좌석선택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여행에서 중요한 것은 교통수단도 상당히 중요 합니다. 어디에 앉아서 갈건지 미리 비용을 지불하더라도 선택을 하실 수가 있으니 잘 생각하시고 결정하시면 되실거 같네요.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