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즐거운 설명절 보내셨습니까? 귀경길 고생 많으셨을 거라고 예상만 해봅니다. 저의 경우 본가와 처가가 모두 부산에 있다 보니 교통면에서는 불편한점이 거의 없네요. 어쨋든 설 명절 또한 잘 지나갔고 다시 일상생활로 돌아와서 빠이팅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 알아볼 정보는 제곱 계산기 입니다. 중학교 수학시간에 배우는 거였나요? 사실 단순히 제곱 계산 하는 것 자체는 크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단순이 3의 제곱 이라고 하는 것은 3을 거듭 곱하는 것인데 3 x 3 이 3 의 제곱 이라고 보시면 되실거 같아요. 그렇다면 3의 3제곱은? 27이 됩니다. 3x3x3 이거든요. 이것을 계산기로 활용할 수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공학계산기가 있다면 계산하기 편리 한데요. 제곱 계산기 를 이용하기 위해 스마트폰 어플을 다운 받게 되면 제곱근을 계산할 수 있는 어플들이 분명 있을 겁니다.



지금 부터 알려드리는 정보는 컴퓨터에서 기본제공하는 계산기를 활용하는 방법으로 제가 사용하고 있는 OS 는 윈도우10 입니다. 다른 윈도우 버전에서는 사용방법이 조금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이용하시면 되실거 같아요. 실행창(키보드 윈도우키 + R) 을 열고 위와 같이 CALC 를 입력을 하면 이용가능 합니다.



우선 위와 같이 계산기를 열어줍니다. 그럼 기본 화면에 x² 이라고 되어 있는 것이 있으면 제곱 계산기 로써 활용이 가능 합니다. 일단 위 그림에서 45를 입력을 한 상태에서 x² 버튼을 입력을 해주세요.


그럼 바로 45 x 45 를 싱행을 하게 될 겁니다. 아마 계산이 빠르신 분들은 아시겠죠? 2025가 나오면 정답 입니다. 과연 결과는 어떻게 나올까요.



그럼 결과 값은 2,025 가 나왔습니다. 우측에 보시면 sqr(45) 라고 표시가 되어 있는데 아마 이부분에 제곱을 뜻하는거 같아요. 어쨋든 이런 방식으로 진행을 할 수가 있는데 사실은 굳이 이렇게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단순히 제곱을 하기 위함이라면 말이죠.


45 x 45 라고 입력을 하는 속도가 조금은 느릴 수 있겠지만 크게 차이는 없을 거 같거든요. 그렇다면 3제곱 이상이라면 어떻게 계산할 수 있을까요?



단순히 똑같은 숫자를 제곱 수만큼 곱해주면 되겠지만 기능이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윈도우 계산기 좌측편에 짝대기 3개를 클릭을 합니다. 다른 버전의 경우 파일이나 설정으로 들어가시면 변환을 할 수가 있을 겁니다.


그리고 계산기의 종류를 표준에서 공학용으로 변경을 해주시고 이용을 하시면 되십니다.



그럼 다순 제곱에서 3제곱 이상으로 진행이 가능 합니다. 위 그림에서 보시다시피 루뜨나 log 사인 코사인 등 다양한 계산기를 활용을 할수도 있습니다. 대학교에서 공학 계산기를 이용할때 왜 여태까지 손으로, 머리로 계산을 했나 싶을 정도로 허탈하긴 했지만.. 대학에 가기위해서는 필요하겠죠.


어쨋든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제곱을 하고자 하는 숫자를 우선 입력을 합니다. 그리고 위 그림에 나와있는 빨간색 밑줄 친 x의 y승 이라고 표시되어 있는 것을 클릭을 해주세요. 그럼 계산기 화면에 3 꺽쇠가 표시가 되고 몇제곱을 할건지 숫자를 입력을 하면 됩니다.



그럼 3 x 3 x 3 의 결과값인 27이 정상적으로 나오게 됩니다. 이용방법 자체는 전혀 어렵지가 않죠? 이런 방식으로 제곱 계산기 를 사용할 수가 있을 수 있을거 같네요.


그럼 오늘도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이번주도 행복한 한주 즐거운 2월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오늘은 이만 물러 가겠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