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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회사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지만 워드프로세서는 한글 아니면 MS워드를 이용하시게 되는 경우가 아마 대부분 이실 거예요. 그리고 문서를 작성하실때 가장 중요한 점은 타인이 해당 문서를 보게 되면 아무래도 내용전달이 정확하게 될 수 있도록 가독성을 신경 써야하는데요.


워드 특수문자 를 활용을 해서 중요한 부분이 있다면 체크를 해줄 수도 있고 보다 원할하게 문서를 작성을 할 수 있도록 할 수가 있습니다. 특수문자 단축키 등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할게요.



기본적으로 오늘 알려드릴 워드 특수문자 는 msoffice 프로그램에서 동일한 방식으로 사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단축키 부분은 조금 다를 수가 있을건데요. 상요방법 자체는 동일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마 특수문자를 입력하실 때 자음 중 하나를 입력하시고 한자 버튼을 눌러서 활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만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문자들이 월등히 많아요. 활용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우선 워드를 실행을 하시고 상단에 있는 메뉴중에서 삽입 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럼 아래쪽에 많은 메뉴들이 존재를 하게 되는데요. 우측 끝을 보시게 되면 수식, 기호 등의 메뉴가 있을 겁니다.


전체화면으로 보시게 되면 좀더 쉽게 찾을 수가 있을 건데요. 저는 스크린샷을 찍다보니 위와 같이 진행을 했습니다. 기호에 마우스를 올리게 되면 기본적인 특문을 이용할 수 있고 아래쪽에 다른 기호를 클릭을 하시면 더 많은 워드 특수문자를 활용하실 수가 있어요.



최근에 제가 일본어를 사용해서 위와 같이 나오는거 같습니다. 지금 보이는 특문이 전부는 아니고 상단에 있는 글꼴 부분을 클릭을 하셔서 다른 글꼴을 선택하시게 되면 더 많은 문자들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우측에 있는 하위 집합으로도 추가적인 부분을 보실 수가 있으시구요. 해당 메뉴로 오게 되는 단축키는 ALT +I 를 한 이후에 S 를 누르게 되면 바로 기호 창을 띄울 수가 잇어요.



기호 탭에서 우측에 있는 특수 문자 를 선택을 하시게 되면 위와 같은 내용들을 활용을 할 수도 있기도 합니다. 일너 방식으로 워드 특수문자 를 불러 올 수 있고 사용을 하실 수가 있어요.


크게 어렵지는 않으시죠? 단축키를 활용하셔서 사용 하실 수 있으니 이용에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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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희망을 가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