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날씨가 춥습니다. 오늘 외출하실때에는 따뜻하게 입고 가셔야 하실거 같아요. 겨울이니 당연합니다만 제 딸이 독감에 걸렸거든요 ㅠㅠ 열이 펄펄 끓어서 병원에 갔더니 독감검사를 해보자 해서 했고 A형 독감 확진 판정을 받아 타미플루를 복용 중입니다. 열이 나는건 별개로 또 약을 먹어야 하고요. 힘들어 하는 모습을 보니 안타깝습니다.


항상 감기조심하시구요. 일단 오늘도 다른 정보들을 알아볼까 합니다. 컴퓨터 이용시 처음보는 확장자들을 많이 볼 수가 있으실텐데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지 않으신다면 lcd, img 등의 확장자를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 가상이미지 파일인데요. 그중에서 bin 파일 열기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일반적으로 컴퓨터를 이용하실 때 가상 이미지 파일을 활용을 하실 일은 거의 없을거 같습니다. 대부분 ISO 파일이나 LCD 등을 이용할 수가 있고 윈도우10 이상의 경우에는 더블 클릭을 하는 것만으로 마운트를 시켜서 이용을 할 수가 있거든요.



윈도우10 의 경우 bin 파일 열기 를 위해 더블 클릭을 하시면 자동으로 가상 시디롬에 마운트 되는 것을 보실 수가 있으실 겁니다. 하지만 별도의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도 있는데요. 대표적인 프로그램이 시디스페이스 라는 프로그램 입니다.



구글에서 위와 같이 검색을 하시고 들어오시게 되면 소프팅 이라는 사이트가 나오게 되는데요. 이곳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 받으실 수가 있으세요. 그럼 간단한 시디스페이스 에 대한 설명을 볼 수가 있어요.


개인, 기업, 공공기관 등 어디에서든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가상시디롬 입니다. 우측 부분에 다운로드 버튼이 있는데요. 네이버 등에서 검색을 했을때 자동으로 매칭이 되지 않아서 찾지 못했지만 결국 다운로드 되는 곳은...



네이버 소프트웨어 에서 다운 받을 수가 있더군요. bin 파일 열기 를 위해서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서 설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사실 해당 파일 외에도 bin 등의 이미지 파일 열기 방법을 실행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여럿이 있습니다.


데몬툴을 활용을 하실 수도 있으시고 압축 해제 프로그램인 알집을 통해서도 사용을 할 수가 있으시니 프로그램 선택의 폭이 상당히 넓다고 볼 수 있을거 같네요.



시디스페이스8 의 주요 기능을 보시게 되면 가장 많은 이미지 포맷 지원 부분에서 bin 이라고 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하실 수가 있으실 겁니다. 해당 프로그램만 다운 받고 이용을 하셔도 특이사항 없이 활용을 할 수 있다고 보시면 이해가 빠르실거 같네요.


사용방법 자체는 프로그램을 실행을 하시고 bin 파일 열기 를 실행하시면 끝. 그럼 가상 시디롬에 bin 파일이 삽입이 되면서 실행이 되는 것을 보실 수가 있으실 겁니다.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