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병대 인터넷편지 쓰기
요즘 나라 내부에서 시끄러운 일들이 많아서 그런지 북한에서 무슨 일을 벌이고 있는지는 잘모르겠네요. 그만큼 매스컴은 탄핵 등에 대해 포커스를 맞추고 있는듯 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도 우리나라 국군은 열심히 근무를 서고 있을걸로 생각이 됩니다.
다양한 병과가 있고 육군, 공군, 해군 들이 있고 귀신잡는 해병대가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청년들이 지원을 해서 테스트를 거쳐서 입대를 하게 됩니다. 오늘은 해병대에 입대를 한 장병들의 부모, 가족들의 편지를 인터넷으로 쓰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는 시간을 알아볼게요.
최근 군대가 옛날 군대에 비해 많이 편해졌다고 하죠. 기간도 짧아지고 군인들의 인권도 어느정도 보장된다고.. 하지만 그래도 군대는 군대 입니다. 국군장병으로 열심히 나라를 지키고 있는 우리 젊은이들의 노력이 폄하되지는 않았으면 하네요.
일단 해병대 인터넷편지 쓰기를 하시기 위해서는 대한민국 해병대 홈페이지로 접속을 하셔야 합니다. 네이버나 구글 등 다양한 웹 포털사이트에서 위와 같이 검색을 하시면 접속을 하실 수가 있어요.
네이버의 경우에는 바로 인터넷편지쓰기 항목이 있어서 그곳으로 들어가시면 쉽게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메인화면으로 접속을 하셨을 때에는 어디로 들어가야 편지를 작성할 수 있는지 모르실 거예요.
상단에 있는 메뉴들 중에서 교육단 소식으로 이동을 해주세요. 마우스를 올리기만 하더라도 하단에 메뉴들이 생성이 됩니다. 그리고 위헤서 5번째에 있는 인터넷 편지쓰기 부분을 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그전에 사진보기 등으로 친구, 자녀 등을 찾아보시는 것도 재미있을거 같네요. 일단 해병대 인터넷편지 쓰기 항목으로 들어오셨다면 위와 같은 창이 뜰겁니다.
현재 121기 장교와 363기 부사관 그리고 1215기, 1216기 신병에게 편지를 쓸 수가 있어요. 하루에 1통씩 쓸 수 있고 해당 편지는 매주 토요일에 전달이 되게 됩니다. 편지를 쓰실 때에는 별다른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되고 내용이 불순한(?) 내용이 들어가게 되면 전달이 안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누구에게 보내야 하는지 설정을 해야 하는데 그럴려면 생년월일과 이름을 정확하게 입력을 하셔야 할 겁니다. 그리고 나중에 수신확인 역시 이러한 방법으로 진행을 할 수가 있어요.
지금까지 해병대 인터넷편지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예전에는 항상 우편으로 보내고 사서함 번호를 적어넣었어야 했는데요. 지금도 그렇게 발송이 가능 하긴 합니다. 어쨋든 여러분들께서 편한 방법을 활용을 해보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