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민원24 가족관계증명서 인테넷발급 하기


요즘에는 각종 민원서류를 주민센터나 구청이 아닌 인터넷으로 발급을 받을 수 있게 되어 있어요. 상당히 편리해 졌는데요. 물론 본인인증을 위해 공인인증서를 개인마다 보유를 하고 있고 집에서 출력 받기 위해서는 프린터 역시 갖고 있어야 하는 준비물이 필요한 부분 인데요.


주민등록등본 이나 초본 같은 경우에는 무료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민센터 창구 등에서 발급을 받을 때 몇백원의 비용이 발생하는 것에 비하면 정말 저렴하게 이용할 수가 있는데요. 오늘은 가족관계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일단 민원24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이란 제목으로 썼으니 민원24 를 통한 가족관계 증명서 발급을 받는 방법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민원24에 접속을 하시고 상단에 보이는 메뉴중에 민원신청을 클릭을 해주세요.



사실 해당 증명서는 민원24에서 발급을 받을 수 있는게 아니예요.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에서 발급을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인데요. 직접 접속을 하셔도 되고 위와 같은 방법으로 이동을 하셔도 됩니다.



그 다음화면에서는 민원신청을 할 수 있는 증명서 종류를 검색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가족관계증명서 라고 검색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아래쪽에 우리가 찾고 있던 부분이 나오게 됩니다.



보이시는 대로 첫번째에 가족관계증명서가 보이게 되십니다. 해당기관이 대법원으로 이곳에서 혼인관계, 기본, 입양관계 등의 각종 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고 민원24 가족관계증명서 발급은 민원24 에서 해결이 안되기 때문에 대법원 사이트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물론 온라인 신청 부분에서 신청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몇가지 필요한 내용이 있어요.



집에서 인터넷 발급을 하더라도 월요일 부터 금요일 인 평일 에는 오전 8시 부터 오후 10시까지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토요일은 오후 7시 까지 인데요. 해당 시간이 지나게 되면 시스템 점검 등으로 인해 이용을 할 수가 없으니 인터넷 신청시 이른 시간에 하셔야 합니다.



또한 공인인증서는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본인 인증을 위해 공인인증서를 사용을 해야 하는데요. 이런 방식으로 민원24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신청 할 수 있어요.


보시는대로 혼인관계 증명서 등 다양한 증명서를 한꺼번에 발급을 받을 수 있으니 상당히 편리하게 이용을 할 수 있을거 같네요. 시간을 꼭 확인하시고 이용하세요!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