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초등학생들 부터 배우는 과목중에 10년 전에는 이용하지 않던 부분이 주로 많이이 사용을 되고 있는 것이 있어요. 바로 컴퓨터 인데요. 언젠가 부터 컴퓨터 프로그래밍.. 간단한 html 과 웹 프로그래밍은 기본이 되는 정도로 배우고 있는거 같습니다.


소프트웨어 쪽으로는 엑셀과 파워포인트가 확실히 많이 배우게 되는데요. 전체를 다루기에는 정말 많지만 오늘은 파워포인트 배경음악 넣기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각각의 슬라이드 도 넣을 수 있지만 전체에 넣을 수도 있다는 점!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파워포인트는 2007 버전 입니다. 기능이 조금 없을 수 있습니다만 대부분의 기능은 현재 여러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최신버전과 동일하게 있을 거라고 생각이 드네요.



파워포인트를 실행을 한 상태에서 상단 메뉴중에 삽입 버튼을 클릭을 합니다. 그럼 아래쪽에 새로운 메뉴들이 나오게 되는데요. 우측에 보시면 동영사 우측에 소리 부분이 있습니다. 파일을 불러와 주세요.



파일을 불러서 넣기를 하시게 되면 위와 같이 나옵니다. 나중에서 설정을 바꿀 수 있으시겠지만 파워포인트 배경음악 넣기 에서 배경음악 자체가 자동 실행이 되어야 의미가 있겠죠 ^^


클릭하여 실행을 할 수도 있겠지만 귀찮은 작업이 하나 줄어들 수 있으니 기본적으로 자동 실행을 선택을 해주세요. 나중에도 바꿀 수 있어요. 아래 화면으로 이동할게요.



소리를 삽입을 했다면 옵션 부분이 계속 활성화가 되어 있을건데요. 옵션에서 보시면 소리 재생 부분이 자동 실행(A) 라고 되어 있을 겁니다. 이부분에서 모든 슬라이드에서 실행으로 선택을 해줍니다. 그럼 모든 슬라이드 쇼 중에서 파워포인트 배경음악 넣기가 되는 것이겠죠



그리고 좌측에 보시면 슬라이드쇼 볼륨을 설정을 할 수도 있어요. 또한 음악 파일의 길이가 짧다면 반복 재생을 체크 함으로서 배경음아깅 끊기지 않고 계속 이어지게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파워포인트 배경음악 넣기 를 진행 할 수가 있습니다. 그외에도 다양한 내용을 확인해 보실 수 있으니 직접 진행 해 보세요~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