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개천절이 포함된 연휴 잘 보내고 계십니까~ 그나마 오늘은 비가 안와서 나들이 하기에 적당했던거 같습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윈도우10 공장초기화 입니다.


윈도우가 무슨 데스탑 자체가 아니긴 하지만 초기화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게 이상할 수도 있는데요. 사실 윈도우 포맷 하는 기능과 동일하다고 보시면 되실거 같습니다. 윈도우10 에서는 별다른 복구 프로그램 없이도 pc 초기화를 진행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나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할게요.



윈도우 설정 창으로 이동을 하셔야 하는데요. 다른 방법으로 접속을 하실 수가 있겠지만 저의 경우에는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메뉴에서 좌측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을 합니다.



또는 윈도우즈 검색에서 설정이라고 검색을 하셔도 동일한 결과를 보실 수가 있게 되세요. 어떤것을 이용하시든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이동을 하시면 윈도우10 공장초기화 를 진행 하실 수가 있습니다.



윈도우즈 설정으로 들어오셨다면 위와 같은 창이 뜰겁니다. 제어판과 비슷한 기능을 하게 되는데요. 어쨋든 아래쪽에 업데이트 및 복구 를 눌러서 pc 초기화를 진행 할 수가 있어요.



업데이트 메뉴로 접속을 하시면 좌측에 윈도우즈 업데이트, 디펜더, 백업 복구 등이 보입니다. 초기화 메뉴로 가기 위해서는 복구 로 이동을 합니다.



만약 윈도우7 또는 8 에서 업그레이드를 하셨다면 이전 빌드로 되돌리기를 할 수가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역시 복구를 할 수가 있는거 같은데요.


일단 업그레이드 된 후 10일 이 지나면 해당 옵션을 사용할 수가 없다고 하네요. 제일 처음에 있는 pc 초기화 메뉴 에서 시작 버튼을 누르시면 윈도우10 공장초기화를 진행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불필요한 프로그램이 많거나 오류등으로 인해 윈도우가 제대로 진행이 되지 않을 경우 해당 메뉴를 실행을 하셔서 초기화 하면 될거 같아요. 파일을 유지를 하거나 모든 항목 제거를 선택을 하셔서 초기화를 해보세요.


지금까지 윈도우10 공장초기화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문제가 제대로 해결이 되시길 바랄게요~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