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도 이력서를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겁니다. 가을 공채기간 중인 곳도 많이 있을텐데요. 좋은 결과가 있으신 분들도 계실것이고 꾸준히 준비를 하시는 경우도 있을거 같아요. 일단 오늘은 한글 사진 크기 변경 하기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볼까 해요.


다른 프로그램에서도 마찬가지 이지만 한글을 이용해 문서를 작성 하실때에도 사진, 도표, 도형등을 많이 이용하시게 되십니다. 원본의 이미지를 이용하게 되면 상당히 크게 되기 때문에 사진의 크기를 줄일 필요가 있는데요. 어렵지 않아요.



기본적으로 사진을 등록한 화면 입니다. 입력 메뉴에서 그림 을 클릭을 하신후 사진을 등록한 부분 인데요. 만약 표를 만들고 그 안에 사진을 딱 맞게 넣으실려면 그냥 넣으시면 안되세요.



우선 표를 만드신 다음에 표 안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고 셀 테두리/배경 옵션에서 각 셀마다 적용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배경탭에서그림 부분에 파일을 찾아서 넣으면 되세요. 이곳 에서 참고 하실 수 있습니다.



어쨋든 오늘은 한글 사진 크기 변경을 하여 용량 줄이기를 진행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진을 클릭을 하셔서 테두리를 줄인다고 해서 용량이 줄어들지는 않을 겁니다.


그래서 이미지를 클릭을 한 상태에 보면 상단에 줄이기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지금 이용중인 버전은 한글 2014 vp 입니다. 다른 버전에서는 조금 다를 수 있어요. 줄이기 > 용량 줄이기 실행 부분을 클릭을 하셔서 한글 사진 크기 변경 및 용량 줄이기를 진행 합니다.



이렇게 하시고 그림 용량 줄이기 에서 설정한 해상도 (dpi) 로 변경하기를 저장을 하셔서 파일 자체의 용량을 줄일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이력서 등을 파일 첨부를 할때 저용량으로 이용을 할 수가 있게 되실 겁니다. 한글 사진 크기 변경 및 사진 용량 줄이기 를 이런식으로 해보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