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은행직원의 경우에는 창구 에서 출납사무를 보시는 사람을 떠올리기 쉽습니다. 실제로 그분들을 은행텔러 라고 말하기도 하는데요. 실제로 이분들이 전반적인 업무를 다 보게 됩니다. 물론 기업 대츌 이나 개인 및 VIP 고객의 경우 전용 창구가 따로 있고 그들의 직급은 과장 이상인 분들이 많죠.


오늘은 은행텔러 시험일정 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많은 은행 직원분들이 은행텔러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지만 가산점이 없다는건 함정.. 하지만 은행에서는 이 자격증이 있으면 실무 지식을 보유하고 있다고 인정을 한다고 하네요.



은행텔러 시험일정 을 보기 전에 시험과목에 대해서 볼 수 있습니다. 텔러 기본지식, 창구실무1, 창구실무2 이렇게 3과목의 시험을 칩니다.



과목당 40점 이상이며 평균 40점이상을 득점을 하게 되면 나온다고 합니다. 근데 배점 자체가 특이한 부분인데 이부분은 아래를 참고하도록 할게요. 이곳에서는 그렇게 나와 있지만 제가 알기론 평균 60점 이상 받아야 됩니다.



각 과목별로 100점 만점으로 환산을 하여 게산을 한다고 합니다. 과락기준으로 만들어 보게 되면 텔러기본지식 11점, 창구실무1 17점, 창구실무2 에서는 13점 이상을 득점을 해야 과락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3과목 100문항으로 120분간 진행이 된다고 하네요.



하지만 매년 은행텔러 시험일정 이 바뀌듯이 문항수와 비율이 조금씩 차이가 날 수가 있습니다. 


전체적인 과목은 변동없이 꾸준히 진행이 되고 있는거 같아요. 시험일정의 경우 아래쪽에서 안내를 해드리도록 할게요. 안타깝게도 2016년도는 시험이 끝이 났습니다.


2016년 은행텔러 시험일정 을 보시게 되면 3월, 6월, 9월 로써 1년에 3회의 시험이 있습니다. 원서 접수의 경우 약 한달전 부터 진행을 해야 하며 합격자 발표일은 시험이 있은후 약 2주일 뒤에 합격자 발표가 있어요.



시험일 치룰때 2회차 동일한 시험을 치룰때에는 30% 감면이 되고 3회차 이상 접수시 50% 감면이 된다고 합니다.


실패를 하더라도 재도전의 기회가 있긴 하지만 한방에 합격을 해보도록 하십시다~ 지금까지 은행텔러 자격증과 시험 일정 등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지금은 자격증 시대죠 하지만 이것저것 많이 따놓는거 보다 확실한 진로를 결정 후에 시도를 해보세요!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