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게임을 하시거나 그래픽 작업을 하는 경우에는 마우스 감도 조절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의 경우 키보드의 마우스는 다양한 기능들이 존재를 하게 되는데요. 보통 말하는 게이밍 마우스에는 마우스 dpi 조절 기능이 들어가 있어요.


마우스를 정밀하게 세밀하게 컨트롤 하기 위해서는 dpi 설정을 통해 마우스 감도를 느리게 하여 하셔야 하는데요. 마우스에 기능이 있다면 간단하게 조작을 할 수가 있지만 없어도 충분히 할 수가 있습니다. 바로 제어판 마우스 부분에서 말이죠.



저는 현재 제닉스의 스톰x m2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진은 로지텍이죠.. 죄송합니다 ^^;; 어떤 마우스든 게이밍 마우스라고 이용을 하시게 되면 마우스 dpi 조절 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요.



보급형의 경우 없을 수도 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제품의 경우 dpi 버튼을 누르면 총 4단계로 이용할 수 있는데.. 1,2 단계는 거의 안쓰고 4단게는 너무 빠르더군요 ㅠㅠ



사용법은 간단해요. 제어판을 우선 열어주세요. 혹시나 윈도우10 으로 넘어오시면서 제어판이 어딨는지 모르실 경우에는 작업표시줄 좌측에 윈도우 시작 버튼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거나 키보드의 윈도우키 + x 버튼을 누르면 제어판을 찾을 수 있어요.


그리고 제어판에서 마우스 설정으로 이동을 해주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제어판에서 마우스 검색을 하셔도 마우스 dpi 조절 을 하실 수가 있죠.



마우스를 클릭을 하게 되면 위와 같이 마우스 속성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첫번째 화면에서 두 번 클릭 속도 부분을 바꾸셔서 보다 원할한 게임이나 작업 환경을 만드실 수 있어요.


dpi 즉 마우스 감도 조절은 포인터 옵션 탭으로 이동을 하시면 활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첫번째 동작 부분에서 포인터 속도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느림으로 가게 되면 보다 정교한 작업을 할 수가 있고 빠름으로 설정하시게 되면 빠른 화면 전환 을 하는 작업을 할때 도움이 될 수 있을거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정확한 작업을 하기 위해 속도를 느림쪽으로 마우스 dpi 조절 을 하고 있네요. 이런 방식으로 여러분들께서도 마우스 감도 조절을 해볼 수 있도록 하세요~

반응형

Posted by 희망을 가져라